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성남시장, 안수산 여사 감사패 전달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4-13 13:00:00
기사수정

 

▲ 안수산 여사 예방     © 이정수

미국을 방문 중인 성남시 대표단은 11(현지시각) 도산 안창호 선생의 장녀 안수산 여사의 로스앤젤레스(LA)자택을 방문해 100만 성남시민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안 여사를 만난 이재명 시장은 조국과 민족을 떠난 삶이란 존재하지 않는다.”안 여사께서 온 몸으로 보여주신 조국과 민족에 대한 사랑, 여성의 한계를 뛰어넘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생애에 한없는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또한 제가 세상에서 제일 존경하는 분이 안창호 선생이라며 안 여사에게 거듭 존경과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안수산 여사는 독립영웅인 도산 안창호 선생의 장녀로 동양계 여성 최초로 미군에 입대한 미 해군 최초의 여성 포격술 장교이다. 그녀는 지난 2006년 아메리칸 커리지 어워드, 2011년 이경원 리더십센터 종신업적 상을 수상했다.

 

LA카운티 정부는 지난 310일 도산 안창호 선생 순국 기념일을 맞아 안수산 여사의 평생 업적을 기리며 안수산의 날(Susan Ahn Cuddy Day)로 선포했다.

 

한편 성남시는 관내 생존 애국지사 보훈명예수당 30만원, 애국지사 사망위로금 100만원, 보훈 대상자 명예수당 5만 원 등을 지원하는 등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며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5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