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줌마렐라 축구단 21개 창단!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4-13 13:10:00
기사수정

 

▲ 모현면 줌마렐라 축구창단식     © 이정수

용인시에서 기혼여성들이 참여하는 줌마렐라 축구단13일 현재 모두 21개로 늘었다.

 

용인시에서 지난해 1025일 제1회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이 열린 후 용인 여성들이 축구를 통한 화합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호응하면서 창단 열풍이 이어진 것이다.

 

또한 시에서도 여성친화도시 구현과 여성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줌마렐라 축구단 창단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용인시 줌마렐라 축구단은 처인구에 모현·남사·이동·원삼·양지면과 동부동 줌마렐라 축구단 등 6, 기흥구에는 신갈·영덕·구갈·상갈·구성·마북·동백·상하·보정동 줌마렐라 축구단 등 9, 수지구에는 풍덕천풍덕천죽전상현성복동 등 5, 이와 함께 용인시 여성공무원들로 구성된 용인시청 줌마렐라 축구단 등이 있다.

 

앞으로 전체 31개 읍··동으로 창단이 확대될 전망이며, 올 하반기에 용인시 줌마렐라 축구 페스티벌이 열릴 예정이다.

 

줌마렐라 축구선수들은 체력적으로 힘들지만 공을 직접 차면서 행동하는 여성으로 거듭난다는 자부심이 크다고 밝혔다.

 

각 읍면동은 줌마렐라 축구단을 중심으로 주부들의 여가 활성화와 지역 여성 간 화합을 도모할 계획이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줌마렐라 축구선수들은 여성친화도시 용인 실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줌마렐라 축구를 통해 '여성이 살맛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줌마렐라는 아줌마의 줌마와 신데렐라의 렐라를 합성한 단어다. 적극적인 성향에 경제적 능력까지 갖춘 아줌마지만 신데렐라처럼 아름답고 진취적인 기혼여성을 일컫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송악면 행복키움, 온양노인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