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수성)이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와 익산산림조합은 5일 ㈜티와이엠과 ㈜한솔홈데코가 '푸른익산 가꾸기 사업'을 위해 각각 1,0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기탁했고, 공단철물도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해 푸른익산 가꾸기에 힘을 보탰다. 전달된 ...
▲ 사진=대한축구협회2019 FIFA U-20 월드컵을 통해 국민들에게 감동을 안겨준 한국 U-20 남자대표팀이 서울광장에서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대표팀은 17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른 새벽부터 입국장에 모인 300여 명의 환호 속에 금의환향한 U-20 대표팀은 바로 서울광장으로 이동해 낮 12시부터 열린 환영행사에 참가했다.
환영행사에는 U-20 대표팀을 응원한 축구팬들과 KFA 정몽규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축구 원로, 선수 가족 등 많은 인원이 자리를 메웠다. 행사가 점심시간에 열린 덕분에 인근 직장인들까지 행사장을 찾았다. 주최측 추산 약 5,000여 명이 U-20 대표팀을 뜨겁게 맞이했다.
U-20 대표팀은 이번 월드컵에서 한국남자축구 사상 최초로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대회 결승에 오르는 성과를 내며 온 국민을 열광케 했다.
4강전은 1983년 멕시코 세계청소년대회 이후 36년 만이었다. 36년 만에 다시 4강 신화를 쓴 것도 대단한 성과인데, 이들은 그 이상을 바라봤다.비록 목표였던 우승은 하지 못했지만 U-20 대표팀의 거침없는 질주, 그리고 그 과정에서 ‘원팀(ONE TEAM)'으로 뭉쳐 도전했던 모든 과정을 지켜본 국민들은 이들에게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행사는 약 1시간 정도 진행됐다. 본 행사에 30분 앞서 진행된 사전행사에는 이정표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팬들과 함께 U-20 대표팀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이 펼쳐졌다.
이어 밴드 락킷컬과 트랜스픽션이 축하공연을 가졌다. 낮 12시부터는 박소현, 김대호, 장예원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본 행사가 진행됐다. 진행자의 소개 멘트와 함께 U-20 대표팀 선수들이 한 명씩 무대로 올라 팬들에게 인사했고, 지켜보는 팬들은 환호했다.
익산시,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막기위해 재대본 확대 가동
익산시가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을 위한 전면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5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역 내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항원이 검출되자마자 시는 즉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확대 가동하고, 살처분·이동통제·예찰 강화 등 전방위 방역 조치에 착수했다. 시는 지난 4일 만석동의 한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AI 항원이 검...
익산시,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수성)이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와 익산산림조합은 5일 ㈜티와이엠과 ㈜한솔홈데코가 '푸른익산 가꾸기 사업'을 위해 각각 1,0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기탁했고, 공단철물도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해 푸른익산 가꾸기에 힘을 보탰다. ...
원광대학교병, 2026 시무식 개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5일 외래동 1관 4층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올해 중증 진료 역량 강화와 유연한 조직문화, 중장기 성장 비전 실현에 5대 핵심과제 추진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은 서일영 병원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들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식 선포 및 국민의례, 종법사 및 ...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