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부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전국 초·중·고교 교원을 대상으로 ‘2019년 대기환경교사연수과정’ 참가자를 6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연수과정은 대기환경 교육에 대한 교원의 지도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인천 중구 인천네스트리조트에서 7월 29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과정은 국내 대기환경정책, 대기질 예보 체계, 4차 산업혁명과 대기질 관리,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건강 등 대기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정보로 구성됐다.
아울러, 조립식(블록) 장난감을 활용한 미세먼지 교수학습법, 미세먼지 측정기를 활용한 교수학습법, 공기정화식물 액자 만들기, 현장학습(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생물자원관) 등 체험 교육도 병행한다.
‘2019년 대기환경교사연수과정’은 대기환경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초·중·고교 교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수과정을 수료한 교원은 직무연수시간 19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신청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www.me.go.kr/mamo)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에 전자우편(bluesky@ep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선착순(40명)으로 마감되며 최종 명단은 오는 7월 3일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윤용희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장은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대기환경에 대한 전문 지식과 지도 역량이 향상되어 교육 현장에서 자체적인 환경 교육 체계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