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여름맞이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강연
  • 윤만형
  • 등록 2019-06-25 12:47:32

기사수정
  • 7월~8월 3회에 걸쳐 도봉문화정보도서관에서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

▲ [사진=홍보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은 7월부터 8월까지 각 분야 인문학 저자들을 초청해 성인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


구는 이번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독서를 통해 더위를 이겨내고 삶의 지혜를 배워 나가는 것은 물론, 인문학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의는 △7월 6일 손경이 강사의 ‘위드유, 이해와 공감’  △7월 20일 표정훈 교수의 ‘책과 그림을 논하는 인문 교양’ △8월 3일 정유정 작가의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는 삶’ 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된다.


7월 6일 진행되는 ‘위드유, 이해와 공감’ 강의는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대표가 관계로 풀어나가는 性이야기를 전달한다.누가 성을 배워야 하는지, 올바른 성의식은 무엇인지, 긍정적 성의식을 심어주는 성교육은 무엇인지, 미투보다 중요한 위드유에 관하여 이해와 공감을 통해 쉽고 솔직하게 풀어낸다.


7월 20일, 現 한양대학교 교수이자 출판평론가 표정훈 작가는 2019년 베스트셀러 저서 ‘혼자 남은 밤, 당신 곁의 책’을 주제로 문학, 역사, 철학적 지식과 상상력이 만나는 인문 교양을 이야기한다.


마지막 강연인 8월 3일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작가 정유정를 초청해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인간다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신간 ‘진이, 지니’에서 나타나는 인간의 자유의지가 어떻게 두려움을 이기고 삶의 희망으로 치환되는가를 작가만의 따듯한 시선으로 들려준다.


프로그램 참여는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900-1835)로 문의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책과 인문학이 함께 하는 이번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을 통해 구민들이 인문학적 소양과 더불어 삶의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