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 [사진=홍보포스터]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은 7월부터 8월까지 각 분야 인문학 저자들을 초청해 성인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
구는 이번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독서를 통해 더위를 이겨내고 삶의 지혜를 배워 나가는 것은 물론, 인문학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의는 △7월 6일 손경이 강사의 ‘위드유, 이해와 공감’ △7월 20일 표정훈 교수의 ‘책과 그림을 논하는 인문 교양’ △8월 3일 정유정 작가의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는 삶’ 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된다.
7월 6일 진행되는 ‘위드유, 이해와 공감’ 강의는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대표가 관계로 풀어나가는 性이야기를 전달한다.누가 성을 배워야 하는지, 올바른 성의식은 무엇인지, 긍정적 성의식을 심어주는 성교육은 무엇인지, 미투보다 중요한 위드유에 관하여 이해와 공감을 통해 쉽고 솔직하게 풀어낸다.
7월 20일, 現 한양대학교 교수이자 출판평론가 표정훈 작가는 2019년 베스트셀러 저서 ‘혼자 남은 밤, 당신 곁의 책’을 주제로 문학, 역사, 철학적 지식과 상상력이 만나는 인문 교양을 이야기한다.
마지막 강연인 8월 3일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작가 정유정를 초청해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인간다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신간 ‘진이, 지니’에서 나타나는 인간의 자유의지가 어떻게 두려움을 이기고 삶의 희망으로 치환되는가를 작가만의 따듯한 시선으로 들려준다.
프로그램 참여는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900-1835)로 문의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책과 인문학이 함께 하는 이번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을 통해 구민들이 인문학적 소양과 더불어 삶의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안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설 및 한파 등 겨울철을 맞아 내년도 2월까지 세 달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에 위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한 집중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중점 추진 과제는 ▲겨울..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