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참여단(3기) 선발 심의회 개최 김문기
  • 기사등록 2019-06-30 11:10:12
기사수정

고창소방서(서장 박진선)는 27일 본서 2층 회의실에서 2019년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참여단(3기) 선정 심의회를 가졌다.

 

 

심의대상은 화재안전특별조사 정책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6개월마다 참여단을 선정하고 있으며 김연기(남,64), 신학준(남,60), 권금숙(여,67), 박정민(남,69)로 관련분야 종사한 경력으로 심의결과 적합하여 2019년 하반기에 활동할 예정이다.

 

시민참여단의 주요 활동은 ▲ 조사활동을 관찰, 분석하여 문제점 및 미흡한 점 등 개선의견 제출 ▲ 지역 화재안전 홍보활동 등 민‧관 소통의 창구 역할 ▲ 안전관리 실태 확인 및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의견‧아이디어 제시 등이다.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참여단으로 선정인원은 7월 1일부터 7월 5일 중 사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위촉장을 수여하여 활동을 시작한다.

 

특히 피난약자 시민참여단이 참여해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경로당,요양원 등 재난취약계층의 실질적인 의견을 청취하는 화재안전특별조사가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박진선 고창소방서장은 “ 화재안전특별조사의 본취지에 맞도록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 준 시민참여단에 고맙다”며“재난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피난약자 시민참여단의 의견을 귀 기울이고 어려운 점을 돋보기로 들여다보는 마음으로 조사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환영 현수막 게시
  •  기사 이미지 노력의 결실, 파주시 규제혁신 우수사례로 대상 선정
  •  기사 이미지 환경미화원도 소중, 시민과 함께 미래가치 공유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