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눈에 띄게 활발해진 北-中 밀수선 이샤론
  • 기사등록 2019-07-16 12:56:43
  • 수정 2019-07-16 12:57:21
기사수정



요즘 들어 북한 밀수선들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활발해진 것으로 알려졌다고 자유아시아 방송이 보도했다.



자유아시아 방송은 중국 단둥의 한 무역 관련 소식통을 통해 단둥과 다롄의 중간의 좡허항 먼 바다에서 북한의 밀무역선 30~40척이 항구에 들어 올 기회를 엿보며 배회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의 밀무역선박들이 좡허항 앞바다에서 배회하며 중국 해경의 감시망이 느슨해지기를 기다려 중국 해안으로 접근할 기회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식통은 북한 밀수선들이 중국 측 밀무역 대방과 연계를 가지며 중국 해경의 단속을 피해 항구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엿보며 그들이 제공하는 항구접근 방법을 탐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또한 이 선박들은 중국 해경들이 주시하는 대낮에 항구에 드나들 경우 대북제재 위반으로 단속을 피하기 어려운 탓에 순찰이 뜸해지는 야간에 접근한다며 이들이 항국 주변에 떠도는 것을 보면서도 일몰시간이 지나면 순찰선마저 철수하는 것으로 보아 중국 당국의 묵인 하에 밀수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의심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또 다른 소식통은 밀수 배들은 보는 눈이 많아 좡허 항구에 직접 들어오지 못하고 이름 없는 작은 포구들에 배를 대며 밀물시간에 들어왔다가 썰물 때 다시 바다로 빠져나간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식통은 전에는 뚱강을 통해 이루어지던 밀수가 대북제재와 중국 해경의 순찰로 인해 인제는 좡허항 주변 해역까지 밀무역 범위가 확대되었다고 강조하면서 6월 시진핑이 북한을 방문한 이후 밀수업자들이 밀무역 단속이 좀 완화될기를 기대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밀수선들이 들여오는 물품은 중국 업자가 의뢰한 임가공제품(의류)과 가발을 비롯한 여성용 액세서리, 수산물 등 그 종류가 다양하다”고 언급했다.


자료출처=데일리엔케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곡교천서 펼쳐진 치열한 레이스,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열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 개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