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 북구, 광주세계수영대회 기념 ‘2019 말바우야시장 페스티벌’ 개최 - 오는 19일 말바우시장에서 시민, 국내외 관광객 대상 ‘2019 말바우야시장 페… - 먹거리 부스, 동강대 연계 체험 프로그램, 뮤직페스티벌, 맥주&EDM 파티 등 - 다채로운 이벤트 펼쳐질 예정 박덕현 광주권취재본부
  • 기사등록 2019-07-17 12:45:43
  • 수정 2019-07-17 12:48:29
기사수정



▲ 말바우 GOGO축제 가을페스티벌, 사진기사 북구청제공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의 말바우시장에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맞아 특색 있는 이벤트를 준비한 축제가 열린다.


17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9일 지역을 대표하는 말바우시장에서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전통시장의 활기를 되찾기 위한 ‘2019 바우야시장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해 시민들과 광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선보이고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온라인 쇼핑 등 소비패턴의 변화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말바우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의 주최로 진행되는 ‘2019 바우야시장 페스티벌은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주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로 펼쳐진다.

 

먼저, 축제 당일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말바우시장 대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가 차려진다.


또한, 16시부터 20시까지는 동강대학교 호텔조리학과, 뷰티미용학과, 간호학과 응급구조학과, 드론학과와 연계해 케이크 만들기(200개 한정) 네일케어이스페인팅헤어스타일링 건강체크상담 심폐소생술 시연 토이드론 조립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특히, 축제 속의 작은 축제로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해 1부에는 어썸 팬텀오페라’, 아시안 발레단’, ‘김봉곤 훈장과 국악자매공연이 펼쳐지고 2부에는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 씨의 열정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하게 된다.


아울러, 마지막 이벤트인 맥주&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파티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말바우시장에서 특별히 마련한 축제인 만큼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해 알뜰하게 장도 보고 즐겁게 축제도 즐기시기 바란다.”앞으로도 전통시장만의 맛과 멋을 활용한 특색 있는 컨텐츠 발굴을 통해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