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웨이터의 법칙 정을섭
  • 기사등록 2019-07-19 14:01:49
기사수정



미국 방위사업체 CEO 빌 스완스가 정리한 '책에서는 찾을 수 없는 비즈니스 규칙 33가지' 중 일부입니다.


책에는 웨이터의 법칙이라는 내용이 있는데, '당신에게는 친절하지만, 웨이터에게 무례한 사람은 절대 좋은 사람이 아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사람의 이목을 끌게 되었습니다.


한 고급 레스토랑에서 서빙하던 웨이터가 실수로 그중 한 명에게 와인을 쏟았습니다.

옷을 버린 손님은 불같이 화를 냈습니다.


"지금 미쳤어? 내가 누군지 알아? 

여기 지배인 나오라고 해!"


이 사람과 동석한 사람은 브렌다 반스라는 의류 업계의 거물이었는데, 그녀는 이 모습을 보고 당장 거래를 취소했습니다.


유명 IT기업 위트니스 시스템의 데이브 굴드 대표도 비슷한 일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상대의 반응은 완전히 달랐습니다.


"마침 아침에 샤워를 못 했는데 잘됐네요.

양복도 사실 싸구려니까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그 모습을 본 데이브 굴드는 그 자리에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웨이터의 법칙을 알린 빌 스완스는 다른 건 몰라도 이 법칙만큼은 예외 없이 정확하다고 말합니다.



자신보다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자신이 가진 권력을 휘두르는 것으로 자신의 지위가 높다는 것을 확인하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당신과 연결된 사람입니다.

그 사람들에게 무례하게 행동한다면 그 사람과 연결된 당신의 인격도 함께 내려가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과 함께 일하는, 그리고 당신과 연결된 모든 사람을 최대한 존중하십시오.

그것은 나를 존중받는 가장 쉬우면서 어려운 방법입니다.



명성을 쌓는 데는 20년이 걸리지만 그것을 무너뜨리는 데는 5분이면 충분하다.

그것을 명심한다면, 당신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 워런 버핏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  기사 이미지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 추천서 4월 5일까지접수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