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물축제 기간" 목성 토성" 관측회 연장 운영 윤길하
  • 기사등록 2019-07-24 20:05:38
기사수정

 



장흥군은 제12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와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목성·토성’ 관측회를 밤 12시까지 연장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밤 10시까지 운영되던 정남진천문과학관을 7월 26일부터 8월 19일까지 밤 12시까지 연장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이 기간 정남진천문과학관을 방문하면 태양계 행성 중 가장 큰 행성인 목성 표면의 줄무늬와 대적점, 갈릴레이 4대 위성을 볼 수 있다.

 



태양계에서 두 번째로 큰 행성인 토성의 아름다운 고리도 관측할 수 있다.

 



천체망원경으로 관측 시 행성과 고리가 나뉘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날씨가 맑은 날에는 고리 사이의 카시니 간극까지 관측할 수 있다.

 



또한 여름철 별자리인 거문고자리, 백조자리, 독수리자리, 전갈자리 등 다양한 천체도 관측할 수 있다.

 



정남진천문과학관 관계자는 “밤하늘에 별이라 생각되던 천체가 책으로만 배웠던 목성과 토성이라는 사실을 알면 우주가 굉장히 신비롭게 느껴진다”라며 “올 여름이 행성을 관측하기에 최적의 기회”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정남진천문과학관(061-860-0651~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9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 공격으로 하르키우에서 10명부상,우크라이나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 될 것...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