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뉴스영상캡쳐
대한민국 쇼트트랙의 신성 임종언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남자 1000m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임종언은 13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 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쇼트트랙 남자 1000m 결승에서 3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번 메달은 한국 선수단의 네 번째 메달이자, 이번 대회 쇼트트랙 종목에서 처음으로 나온 메달이다.
레이스 막판까지 상황은 쉽지 않았다. 임종언은 마지막 바퀴 직전까지 5명 가운데 최하위에 머물렀다. 그러나 특유의 폭발적인 스퍼트를 발휘하며 순위를 끌어올렸고, 결승선 바로 앞에서 날을 내밀어 극적으로 3위를 차지했다. 금메달과 은메달은 각각 네덜란드의 옌스 판트바우트와 중국의 쑨룽이 가져갔다.
앞서 혼성 계주에서 결승 진출에 실패하며 아쉬움을 남겼던 대표팀은 막내 임종언의 활약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이번 동메달을 계기로 한국 쇼트트랙이 본격적인 메달 사냥에 돌입하게 됐다.
담양군기초푸드뱅크, 설 명절 맞아 이웃사랑 기탁행렬 이어져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복지재단(이사장 이정옥)이 운영하는 담양군기초푸드뱅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푸드뱅크 측은 최근 전남광역푸드뱅크와 농업회사법인 산들촌으로부터 후원물품을 기탁받아, 이를 관내 저소득층 가구와 주요 사회복지시설에 ..
담양군, ‘2026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 농업기술센터가 귀농·귀촌인과 청년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026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이번 교육은 영농 경력이 5년 미만인 새내기 농업인과 귀농을 꿈꾸는 도시민들이 현장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실질적인 재.
담양군, 보건사업 지침 전달 회의 및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12일 관내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사업 지침 전달 회의 및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보고회’를 개최하고, 군민 체감형 보건의료 서비스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정밀 분석하여 지역 맞춤형 보건 정책.
담양군문화재단, 2026 생활문화·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문화재단(이사장 정철원, 이하 재단)이 오는 2월 24일 해동문화예술촌 오색동에서 지역 주민과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2026년 생활문화·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올해 추진되는 주요 지원사업의 방향을 안내하고, 전년도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개선된 사업 계획을 공..
"설명할 시간 없으니 어서 타"…'18만 전자'에 삼성전자 주주들 "JY 믿고 탄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 주가가 18만원 고지도 넘었다. 주가가 연일 최고점을 갈아치우자 온라인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검정 선글라스를 쓰고 구조대로 활약하는 '밈'까지 등장했다.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주가는 18만12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가를 다시 썼다. 코스피 지수는 5507.01로 전 거래일 대비 ...
S-OIL과 함께 에너지 취약 어르신 난방유 지원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한파 속 난방 부담 완화… “몸과 마음이 따뜻해졌다”남목노인복지관(관장 황상선)은 2월 9일부터 13일까지 울산 동구 지역 에너지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난방유 지원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의 후원과 울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추진됐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