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 어린이 CEO 약사마켓이 성황리에 개최
  • 최병호
  • 등록 2025-11-16 22:21:24

기사수정
  • 약사마켓은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나눔과 배움의 의미를 담은 축제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최병호기자

2025년 11월 15일(토), 2025 어린이 CEO 약사마켓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약사마켓은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나눔과 배움의 의미를 담은 축제로 마련되었으며, 약사동 주민들과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며 따뜻한 지역공동체의 분위기를 더했다. 행사장에서는 어린이 나눔장터, 신나는 체험 부스, 다양한 공연, 그리고 맛있는 먹거리까지 풍성하게 준비되어 아이들과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이어졌다.

어린이 나눔장터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판매 물품을 준비하고 가격을 정하며 경제 활동을 체험하고, 물건을 나누는 기쁨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체험부스에서는 만들기·과학·놀이 체험 등이 운영되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호기심을 자극했고, 공연 무대에서는 지역 아동 공연팀이 참여해 신나는 무대를 선보이며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행사장에는 떡볶이, 어묵, 간식류 등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마련되어 많은 가족들의 발길을 끌었으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포토존과 휴식 공간도 준비되어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약사동 주민들과 함께 김영길 중구청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영길 청장은 어린이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겠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2025 어린이 CEO 약사마켓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참여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축제로, 지역사회가 하나 되는 따뜻한 소통의 장이 되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3. 충주시의회 박혜수 의원, ‘2025 올해의 아너’ 선정… “시민과의 약속, 정치인의 기본” 충북 충주시의회 박혜수 의원이 ‘2025 올해의 아너(아너 소사이어티)’로 선정됐다.박 의원은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컨벤션타워에서 열린 ‘2025 사랑의 열매 고액기부자 모임 회원의 날’ 행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박 의원은 2014년 시의원 출마 당시 ‘의원 세비 전액을 사회에 기부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으...
  4. 2025 울산사랑의열매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영조회2025년 11월 10일(월) [2025 울산사랑의열매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이 열렸습니다.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온 영조회가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했습니다.영조회는 지난 37년간 꾸준한 봉사와 나눔을 이어오며, 울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복지시설 및 후원가정을 ...
  5. “첫째아 지원 확대해야”…이경리 제천시의원, 출산정책 전환 촉구 충북 제천시의회 이경리 의원이 첫출산 시대의 새로운 돌파구로 ‘첫째아 지원 확대’를 제안했다.이 의원은 제35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결혼율과 출산율이 반등하는 시점을 저 출산 극복의 골든타임으로 삼아야 한다”며 “제천시 출산정책의 초점을 첫째아 출산 가정에도 확대해야 한.
  6.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0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북구의회 김상태 의장, 박재완 의원과 울산숲 가꾸기 캠페인 활동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7.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