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극장이 2025-2026 레퍼토리 시즌의 문을 여는 화재작 * 〈공생원 〉*을 오는 12월 11일(목)부터 12월 14일(일)까지 달오름극장에서 선보인다. 극본 정준, 작곡 황경은, 연출 김달중이 힘을 모아 완성한 이번 작품은 일상의 음식인 '매실 장아찌'를 모티브로 삼아,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삶의 방식과 세대 간 연대의 의미를 셈세한 시선으로 담아낸다.
□ 전통의 기억 속에서 꺼낸 이야기
* 〈공생원〉 *은 오랜 시간 숙성된 매실 장아찌처럼, 세대 간의 삶과 감정이 천천히 스며들며 서로를 변화시키는 과정을 그려낸다. 작품은 "내이름은 윤학자", "내이름은 어머니"라는 문구처럼, 시대를 달리 살아온 두 인물의 기억을 나란히 놓으며 관객을 깊이 있는 감정의 흐름 속으로 안내한다.
각 인물이 품고 있는 상처와 그 안에 숨은 온기를 통해, 이 작품은 우리가 살아가며 서로에게 어떤 방식으로 기대고 영향을 주는지 사유하게 만든다.
□ 공생의 가치를 묻는 무대
이번 공연은 '함께 살기'라는 오래된 질문을 다루면서도, 오히려 지금의 시대가 가장 절실히 요구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작품에서는 가족, 세대, 지역사회 등 다양한 관계 속에서 벌어지는 갈등과 화해, 공동체의 의미를 서정적이면서도 따뜻한 감성으로 풀어낸다. 관객들은 극 속 시간을 따라가며, 매실이 숙성되듯 천천히 깊어지는 감정의 결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 국립극장의 안정된 제작 시스템으로 구현된 무대
국립극장은 이번 레퍼토리 시즌에서도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을 위해 다양한 창작진을 지원했다.
섬세한 음악과 절제된 연출, 시각적으로 풍부한 무대 구성은 관객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준다.
특히 포스터 속 익숙한 듯 낯선 매실 이미지와 강렬한 색감은 작품이 품고 있는 감정의 다층 구조를 표현하는 중요한 시각적 장치다.
□ 공연 정보
o 공연명: 〈공생원〉
o 일정: 2025. 12. 11(목) ~ 12.14.(일)
o 시간: 평일 19:30 / 주말 15:00
o 장소: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o 관람료: R석 40,000원 / S석 30,000원
o 관람연령: 초등학생 이상
o 예매문의: 국립극장 02-2280-4114 / NOL티켓 1544-1555
또한 장애인˙국가유공자˙문화누리카드 대상 할인, 청소년 및 문화패스 할인 등
다양한 관람 혜택도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문을 넓혔다.
**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사과 농작물재해보험, 탄저병 보장 신설 판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관내 지역농협과 거창사과원예농협을 통해 사과 품목에 대한 농작물 재해보험(탄저병 보장 포함) 가입을 신청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과 재해보험은 적과 전후 구분 없이 ‘전기간 종합위험보장’으로 운영되며 태풍, 우박, 집중호우, 가을동상해, 일소..
시민 아이디어, 도시를 바꾸다… 구리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성과 공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1월 17일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 구리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운영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8개월간 추진한 시민 참여형 리빙랩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스마트도시 리빙랩’은 시민이 일상 속 도시 문제를 직접 제안하고, 공공기관·민간 전문가와 함께 해결 방안을 실험하는 시민 참여형 프...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장, 대통령 훈격 ‘새마을포장’ 수상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장이 지난 1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훈격의 새마을 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안정섭 회장은 현재 구리시새마을회장과 구리시 안전보안관협의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2년부터 구.
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 성황리에 개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포천 인문아카데미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연은 불교·기독교·가톨릭·원불교에서 활동 중인 성직자 네 명(성진 스님, 김진 목사, 하성용 신부, 박세웅 교무)으로 구성된 ‘만남중창.
전국 최초 ‘한국어 랭귀지스쿨 + 포천형 자기주도학습센터’ 통합 모델 포천에서 출범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대진대학교 대진교육관에서 ‘2025 포천경기한국어 랭귀지스쿨 입학식’을 개최하며, 전국 최초로 중도입국자녀 한국어교육과 자기주도학습센터를 결합한 통합 교육모델을 공식 출범했다.입학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장석환 대진대학교 총.
의정부시, 의‧양‧포 카네기봉사회 연탄 1만 장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9일 의‧양‧포 카네기봉사회(회장 정진성)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 1만 장(850만 원 상당)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올해 설립된 의‧양‧포 카네기봉사회는 이삭의 집에 책상 및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단체다.정진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