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사진=용인시 제공
◦ 학년별 직업 체험 부스 운영(4학년 6개, 5학년 7개 부스)
◦ 실습 위주의 체험 활동으로 적성 및 진로 탐색의 기회 마련
용인한빛초등학교(교장 정혜정)는 11월 진로교육주간을 맞아 11월 17일~19일, 4~5학년을 대상으로 직업 탐구 및 학년별 직업체험 부스 체험을 중심으로 한 진로교육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직접 체험해 보고, 스스로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 동안 학생들은 직업체험 부스 참여, 체험 내용 소개 자료 만들기, 학급별 공유 활동 등을 통해 실제 직업인의 역할과 업무를 직접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수분장사, 제과제빵사, 쇼콜라티에, 마술사, 가상현실, 3D펜, 크리에이터, 웹툰, 특수동물 관련 체험 등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러 직업을 체험해 보니 매우 실감이 났고 나에게 잘 맞는 일이 무엇인지 더 알고 싶어졌다”며 새로운 진로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용인한빛초등학교 정혜정 교장은 “이번 진로체험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하며 미래에 대한 관심과 탐색 능력을 기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실습 중심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
**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사과 농작물재해보험, 탄저병 보장 신설 판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관내 지역농협과 거창사과원예농협을 통해 사과 품목에 대한 농작물 재해보험(탄저병 보장 포함) 가입을 신청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과 재해보험은 적과 전후 구분 없이 ‘전기간 종합위험보장’으로 운영되며 태풍, 우박, 집중호우, 가을동상해, 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