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뉴스 영상캡쳐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새해부터 글로벌 무대에서 K팝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키고 있다.
로제는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2026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그룹과 솔로 활동을 아우르며 총 8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솔로곡 ‘아파트’로 최고의 컬래버레이션과 올해의 K팝 노래, 올해의 K팝 가수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핵심 부문을 휩쓸었다.
또 다른 솔로곡 ‘Toxic till the end’는 베스트 뮤직비디오 후보에, 알렉스 워런과의 듀엣곡 ‘On my mind’는 페이보릿 K팝 컬래버 후보로 선정됐다.
여기에 블랙핑크까지 올해의 K팝 그룹 등 3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로제는 단독으로도, 팀으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올해의 K팝 노래와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는 로제의 솔로곡과 블랙핑크의 ‘뛰어’가 맞붙어 또 다른 관전 포인트를 예고하고 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