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캡쳐
미국에서 대통령과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의장이 사상 처음으로 공개 충돌하며 정치와 통화 정책의 경계가 흔들리고 있다.
미 법무부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상대로 수사에 착수하자, 파월 의장은 대통령이 원하는 대로 금리를 내리지 않았기 때문에 보복에 나선 것이라고 정면 반발했다.
법무부는 연준 청사 보수 공사 과정에서의 예산 낭비와 의회 위증 의혹을 수사 이유로 들고 있다.
이 사안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해 직접 제기하며 파월 의장과 공개 설전을 벌였던 문제이기도 하다.
연준 의장에 대한 정부 수사와 이에 대한 공개 반발 모두 미국 역사상 전례 없는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달러 신뢰 약화 우려 속에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시장의 불안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