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6년 함평군 귀농어귀촌 체류형 지원센터, 제6기 입교생 모집
  • 장두진 사회2부
  • 등록 2026-01-19 17:32:28

기사수정
  • 총 21세대 규모…내달 10일까지 신청 접수, 9개월간 교육·체류 지원

출처 : 함평군

[뉴스21 통신=장두진 ] 함평군이 오는 2026년 귀농어귀촌 체류형 지원센터에 입주할 제6기 입교생을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귀농어귀촌 체류형 지원센터는 신규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맞춤형 정보 제공과 현장 실습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센터는 ▲공동 실습 농지 ▲시설하우스 ▲작업장 등 다양한 교육 기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예비 귀농인들이 실제 농업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모집 규모는 총 21세대로, 기숙형 원룸 12세대와 단독주택형 9세대가 마련됐다. 


신청 자격은 만 65세 이하로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한 뒤 함평군으로 전입한 지 6개월 이내인 자, 또는 이주를 희망하는 예비 귀농인이다.


선발된 입교생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센터에 거주하며 귀농·귀촌 관련 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함평군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한 뒤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함평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이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함평에서 새로운 출발을 꿈꾸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400m 산위에 건설된 바나힐 바나힐은 해발 1,400m 높이에 자리한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프랑스 식민지 시절 건설되어 유럽식 건축 양식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울창한 산림과 맑은 공기로 사계절 내내 방문객을 끌어들이며,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전망과 다양한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열리는 축제와 문화 행사로 현지 ..
  2. 금융위, 보험설계사 판매수수료 개선방안 의결... '7년간 분할 지급'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는 보험산업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어 온 판매수수료의 과도한 선지급 관행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판매수수료 체계의 정착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이해관계자 간 합의한 판매수수료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보험 설계사 수수료를 최대 7년간 분할해 지급하고, 법인보험대리점(GA)이 소속 설계사 지급하..
  3. 주민 합의 빠진 공익사업 추진… 송학면 사태, 제천시 관리·감독 부실 도마 충북 제천시 송학면에서 추진된 공익사업과 보조금 집행을 둘러싸고 절차상 논란이 잇따르면서 지역 사회의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의 적정성과 행정의 관리·감독 책임을 두고 “공공의 상식이 무너지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20일 송학면 이장협의회와 주민들에 따르면, 송학면의 한 이장은 지난해 농업...
  4.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5. 담양군,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으로 주민 건강 지킨다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국가 무료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주민들을 위해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에 나선다.이번 사업은 고가의 백신 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대상포진 발병 및 극심한 합병증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백신·사백신 선택 접종 가능… 지원 내용은? ...
  6.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7. 김산 무안군수, 청와대 방문…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 공식 건의 {뉴스21 통신=박철희 } 김산 무안군수가 16일 청와대를 전격 방문해 김용범 정책실장을 만나 광주 군 공항 이전과 연계한 국가 차원의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통해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공식 요청했다고 밝혔다.이번 면담은 국가 첨단전략산업인 반도체 산업을 기반으로 무안의 미래를 대전환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김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