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역대 최대 2000억 시행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올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을 역대 최대 규모인 2000억원으로 확대해 추진한다.이는 지난해 1700억원보다 300억원이 늘어난 규모로, 경제 한파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보인다.광주광역시는 22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
사진=양천구, '목동11단지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조감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27조에 따라 ‘목동 11단지 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의 사업시행자로 한국자산신탁을 지정·고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고시는 목동 11단지가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지 2개월 만에 이뤄진 것으로, 서울시 정비사업 공정관리 계획에 따르면 정비구역 지정부터 조합설립 또는 사업시행자 지정까지의 표준 처리기한은 1년이다.
양천구는 신속한 행정처리로 서울시 표준 처리기한 보다 10개월의 기간을 단축하며 재건축사업 추진에 속도를 높였다.
사업시행자로 지정된 한국자산신탁은 ▲정비사업 시행규정의 확정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자와의 계약 ▲설계자·시공사 선정 등을 토지등소유자 전원으로 구성된 회의를 통해 의결 절차를 거쳐 추진하게 된다.
목동 11단지는 부지면적 128,668㎡에 용적률 약 300%를 적용해, 기존 15층 1,595세대에서 최고 41층, 총 2,679세대 규모로 새롭게 조성된다.
북측 신트리공원과 연계한 근린공원 조성, 봉영여중·목동고교 인근 소공원 조성을 통해 학생과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을 마련하고, 도로와 공공시설 등 기반시설도 함께 정비되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명품 주거단지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한편, 목동아파트는 14개 단지 중 8개 단지가 신탁방식을 채택해 정비사업을 추진 중이며, 앞서 5·9·10·13·14단지 등 5개 단지의 사업시행자 지정 고시가 완료된 바 있다.
신탁방식 정비사업은 조합설립 없이 신탁사가 직접 사업시행자로 지정돼 인가신청부터 시공사 선정, 분양, 정산까지 정비사업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한다.
전문정비업체가 사업 전반에 참여해 전문성과 책임성,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양천구는 신탁방식을 기반으로 정비사업을 추진 중인 나머지 단지들도 신속하게 사업시행자 지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사업시행자 지정 고시가 완료된 6개 단지의 재건축이 보다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추진되길 바란다”며 “목동 14개 단지 모두 정비구역 지정이 완료돼 본격적인 재건축 실행 단계에 들어선 만큼, 사업시행 방식 결정과 시공사 선정 등 후속 절차도 적극 지원해 양천구 재건축 정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근혜, 단식 중인 장동혁 찾아 중단 요청…장동혁 단식 종료
박근혜 전 대통령은 22일 국회를 찾아 통일교 및 공천헌금 의혹 특검을 요구하며 단식 중이던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에게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장 대표는 박 전 대통령의 요청에 응하며 단식을 중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장 대표는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구급차를 타고 서울 관악구 양지병원으로 이송됐다.박 전 대통령은 장 대표의 건강 악...
바티칸 박물관과 성베드로 성당
바티칸 박물관은 교황들이 수집한 방대한 미술품을 전시한 곳으로, 고대 조각부터 르네상스 예술까지 아우른다.미켈란젤로의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와 「최후의 심판」이 박물관의 핵심 걸작이다.성베드로 성당은 가톨릭의 중심 성당으로, 사도 베드로의 무덤 위에 세워졌다.브라만테, 미켈란젤로 등이 설계에 참여했으며, 세계 최대 ..
광주시교육청, ‘2026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22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광주유아교육의 기본방향과 5대 주요 시책을 안내하고, 변화되는 정책과 지원사업을 설...
전남도, 발전사업 인허가권 이양 등 ‘에너지 수도’ 현안 건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는 22일 나주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과 오찬 간담회를 열고, 발전사업 인허가권 이양 등 전남을 대한민국 에너지 신산업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김성환 기후부 장관의 취임 후 첫 호남 방문 일정의 하나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광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역대 최대 2000억 시행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올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을 역대 최대 규모인 2000억원으로 확대해 추진한다.이는 지난해 1700억원보다 300억원이 늘어난 규모로, 경제 한파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보인다.광주광역시는 22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 속도 낸다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민관 합동 실무기구인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4차 회의’를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행정통합 추진협의체’는 광주시와 전남도, 시·도의회, 기초자치단체, 시·군·구의회, 경제·사회단체, 교육·문화계 ...
기후부 장관, 우치동물원 방문…판다 입식 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22일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이 강기정 시장과 함께 우치동물원을 방문해 판다 입식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우치동물원의 동물관리 역량과 광주시가 추진하는 시설 준비 상황을 중앙정부 차원에서 확인하고 향후 협력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김성환 장관과 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