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FUTUROIII 교육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국제축구연맹(FIFA)이 주최하는 심판강사 교육 ‘2019 FUTURO III’ 행사가 29일부터 서울에서 열린다. 2회에 걸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1차 교육이 실시되고, 8월 26일부터 1주일간 2차 교육이 진행된다.
FUTURO III는 대륙별로 개최되며, 각국의 심판강사들을 대상으로 FIFA의 심판교육 방향과 최신 강의법을 전파함으로써, 전 세계 축구 심판들이 동일한 기준으로 판정을 내릴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에서 FIFA 주최 심판강사 교육이 열리는 것은 지난 2009년과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다. FIFA는 “올해 교육은 VAR 심판을 육성하기 위한 강의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아시아 최초로 VAR을 도입해 3년째 성공적으로 운영중인 한국을 이번 교육의 최적합지로 판단해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29일 시작되는 1차 교육에는 한국, 호주,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13개국의 심판강사 총 49명이 참가한다. 한국에서는 강치돈 협회 전임강사, 김동진 국제심판 등 9명이 수강할 예정이다. 강의는 최근 FIFA 강사에 임명된 홍은아 전 국제심판과 발렌틴 이바노프(러시아) 등 9명의 FIFA 강사가 맡는다. 전체 행사는 마누엘 나바로 FIFA 심판부국장(스위스)이 이끈다. 교육은 기술과 체력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고, 실내 이론교육은 노보텔 용산에서, 현장 실습 교육은 효창운동장에서 열린다. FIFA와 AFC(아시아축구연맹)는 FUTURO III 교육을 통해 우수한 능력을 보이는 심판강사를 AFC 심판 강사와 심판평가관으로 선발해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개회식은 29일(월) 오전 9시에 노보텔 용산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구리시, 2026년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시민 이용률이 높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범용 디자인(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3곳만 선정되는 경...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 최종 통과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이 경기도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에 최종 통과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는 지역 역사·문화 보존의 필요성, 공공성, 운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박물관 설립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
포천시,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확대 등 소상공인 지원 강화
포천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정비하고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시는 지역화폐 발행지원 사업이 국비 지원사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최근 개정된 「경기지역화폐 발행지원사업 운영지침」을 반영해 2026년도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조정.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신규 모집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을 신규 모집한다.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생활밀착형 업소로, 사업장 구성원 전원이 치매 동반자(파트너) ..
의정부시, 새해 선제적 재해 대비 위해 호원간이배수펌프장 현장 점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7일 병오년 새해를 맞아 재난대응시설인 호원간이배수펌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호원간이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 시 지대가 낮아 빗물이 자연 배수되지 않는 지역의 침수를 방지하는 방재시설로, 하천 수위 상승 시 펌프를 통해 빗물을 강제로 방류해 시가지 침수를 막는 역할을 한다.이번 점검은 .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 대광초·중학교 발전기금 후원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가 지난 5일 대광초·중학교를 방문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며 발전기금 400만원을 후원했다.신서면 기관·단체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학교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