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어린이 흡연예방 아동극’마련 -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대상 관람 신청 접수 조기환
  • 기사등록 2019-08-20 13:56:25
기사수정


▲ 사진=울산시청


울산시가 취학 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아동극을 무료 공연하기로 하고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을 대상으로 관람 신청을 받는다.


이번 연극은 <아빠 구출 대작전>이라는 제목으로 항상 담배를 물고 다니는 아빠의 담배 연기가 니코틴 괴물과 타르 괴물이 되어 아빠를 담배 나라로 데리고 가게 되고 아빠는 담배로 인해 병들어 가는데, 가족들의 도움으로 아빠가 금연에 성공해 가족들과 즐겁게 보낸다는 줄거리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연극이란 매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흡연의 나쁜 점을 인지하고, 성장 후에도 흡연하지 않도록 하며 어린이를 통한 금연 메시지를 가정으로 전파하여 흡연하는 부모에게 금연 유도 및 경각심을 갖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연극은 8월 29일부터 10월 11일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66차례 지역 토마토소극장에서 공연된다.


관람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및 가족이며, 8월 19일부터 7,300여 명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예약은 공연 극장인 토마토소극장(☎052-248-1425)에 전화로 단체 및 개별 신청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인지발달이 성숙하지 않은 아동시기부터 흡연의 직·간접 폐해와 평생 금연습관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연극을 본 아이들이 집에 돌아가 흡연 부모의 금연을 자연스레 유도하도록 하기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를 끌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21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