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지방경찰청,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체결 - 인권・나눔・안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강화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8-22 10:23:33
기사수정


▲ 우측 장하연 지방경찰청장 , 좌측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 / 광주지방경찰청 사진제공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장하연)은 지난 21일 광주지방청 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지사회장 박흥석)와 인권나눔안전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지방경찰청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범죄피해자에 대한 보호지원 강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 실천, 국민안전을 위한 상호협업 등 3개 분야에 8개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서는 생계가 곤란한 범죄피해자에게 경제적 지원과 심리적 지원을 제공하고, 순직경찰관 유가족지원도 함께할 계획이다.

 

또한 광주지방경찰청은 대한적십자사 시설과 연계하여 경찰관의 봉사활동과 기부활동참여를 적극 장려하고, 청소년 적십자단원들에게 청소년경찰학교체험의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박흥식 지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범죄피해자와 우리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인도적지원에 적극협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장하연 광주지방경찰청장도 이번 업무협약과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사회에 구체적으로 기여하고, 많은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자고 화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2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