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 사진=대한축구협회스승에게 뜻 깊은 장소에서 제자들이 또 한 번 선물을 안겼다.
20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2019 K리그 U17 챔피언십 결승전. 부산아이파크 유소년팀 개성고는 이 경기에서 전남드래곤즈 유소년팀 광양제철고를 2-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최우수선수상(MVP)의 주인공이 된 개성고 하재민은 “우승은 상상도 못했다. 매 경기 모두가 ‘해보자, 해보자’며 이기려고 최선을 다하다 보니 우승까지 하게 됐다. 사실 잘 믿기지가 않는다”며 벅찬 소감을 드러냈다.
K리그 유소년 챔피언십은 K리그 산하 유소년 팀들끼리 치르는 대회로 다른 유소년 대회와는 차별화된 환경에서 펼쳐지고 있다. 전 경기가 조명시설이 갖춰진 구장에서 야간경기로 치러지며, 프로팀 수준의 EPTS (Electronic Performance & Tracking System) 분석 장비가 모든 팀에게 제공되어 정량적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U18부터 U14까지 세분화된 연령대로 대회가 치러져 많은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한 특징이다. 하재민은 “지난해에 U-18팀이 우승할 때 스틸야드 관중석에서 경기를 보며 나도 뛰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올해는 U-17팀에서 직접 뛰고 우승을 차지해서 기쁘다”며 “챔피언십은 리그 때 만나지 못한 팀들과도 겨룰 수 있고 환경도 새로워 경험이 많이 된다”고 밝혔다.
하재민을 비롯한 개성고 선수들에게는 스틸야드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려야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었다. 1999부터 2001년까지 포항스틸러스에서 선수로 뛰었던 개성고 박형주 감독이 2002년 은퇴식을 가진 장소였기 때문이다.
은퇴식 이후 처음 지도자로서 스틸야드를 찾은 박 감독은 “결승전 경기 전 선수들에게 이 이야기를 해주면서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연습했던 것처럼만 잘 뛰어주길 바란다고 했는데 좋은 기억을 선물 받게 돼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하재민도 “감독님께 특별한 곳인 만큼 선수들끼리 더 잘해보자고 이야기하며 뭉쳤다”고 덧붙였다.
개성고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지난 2016 U18 챔피언십 우승에 이어 두 번째 K리그 유소년 챔피언십 우승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박형주 감독은 “대회를 치르면서 선수들끼리 힘든 상황에서 서로 이야기하고 뭉치는 것이 인상 깊었다”며 모든 우승의 영광을 선수들에게 돌렸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
장흥 용산면, 새해 맞아 ‘주민 소통’ 경로당 방문
장흥 용산면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안관기 신임 면장의 첫 현장 행보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서는 겨울철 안전관리와 난방시설 운영 상황도 점검했다.안관기 면장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
㈜온누리건축, 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이웃돕기 300만원 기부
㈜온누리건축(대표 위훈)은 지난 12월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온누리건축은 지역자활센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자활기업으로, 취약계층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장흥군나눔복지재단과 연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동대문구, ‘온 가족 구강관리’로 충치 예방 습관 잡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건사업 「상반기 우리 가족 구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4주간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습관으로 굳히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자는 성인과 아동 맞춤형 칫솔...
충북도, 중소·중견 제조기업 대상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충북도는 도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충북의 주력산업인 반도체·이차전지 산업에 인공지능(AI)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을 접목해 제조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도는 올해 총 180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
아이 손에서 시작된 나눔, 이웃의 밥상이 되다
동해시 북삼동에서 아이들의 작은 손길과 주민들의 꾸준한 참여가 어우러진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북삼동행정복지센터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운영 중인 ‘행복드림냉장고’를 2026년에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드림냉장고는 주민과 지역 업체, 사회단체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마련된 반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