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창수 감독 "U-17 여자월드컵 출전권, 꼭 따내고파" -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목표를 이룰 것 유성용
  • 기사등록 2019-09-05 13:33:51
기사수정



“선수들이 월드컵에 나가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한국 U-16 여자대표팀의 인창수 감독과 선수들이 2020 FIFA U-17 여자월드컵 참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15일 태국 촌무리에서 개막하는 2019 AFC U-16 여자챔피언십 참가를 위해 파주 NFC에서 막판 담금질에 한창인 인창수호는 5일 오전 포토데이를 진행하며 다시금 각오를 다졌다.

 

이번 U-16 여자챔피언십에서는 상위 두 팀만이 U-17 여자월드컵 출전권을 얻는다. 

 

인창수 감독은 “분명 쉬운 여정은 아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가진 나름대로의 무기가 있다. 작년에 이미 U-17 여자월드컵을 경험한 세 명(곽로영, 김민지, 김예은)이 있다. 누구보다 월드컵 참가의 소중함을 아는 이들이다. 이 선수들이 중심이 돼서 다시 월드컵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이 U-17 여자월드컵을 경험한 적은 그리 많지 않다. 먼저 북한, 일본, 중국 등 여자축구 강호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아야하기 때문이다. 2010년에는 U-17 여자월드컵 우승이라는 기적 같은 쾌거를 이루기도 했지만, 이후에는 3회 연속 참가하지 못했다. 2년 전 허정재 감독이 이끈 U-16 여자대표팀이 U-16 여자챔피언십 준우승을 차지하며 8년 만에 U-17 여자월드컵 진출권을 따냈고, 지난해 우루과이에서 열린 대회에서는 조별리그 탈락했다.

 

인창수 감독은 “물론 쉬운 경기는 없다. 물러서기보다 강하게 미드필드에서 밀고나가는 플레이를 준비하고 있다. 동시에 수비밸런스와 간격을 유지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1차 훈련과 비교해 많이 좋아졌다. 첫 경기인 중국전에 앞서 완전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