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대한축구협회(KFA)가 승부 조작 의혹이 제기된 추계고등연맹전 경기의 양 팀 지도자에게 4경기 출전정지라는 긴급 제재를 내렸다. 해당 사안은 KFA 공정위원회를 통해 추가 징계가 논의될 예정이다.
KFA는 4일 제9차 공정소위원회를 열어 승부 조작이 의심되는 제55회 추계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 조별리그 경기에 대한 긴급 제재를 결정했다. 공정소위는 해당 경기에 나선 A,B팀 지도자에게 출전정지 4경기 징계를 내렸다. 또한 해당 경기의 모든 기록을 보류할 것을 권고했다. 긴급 제재는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KFA 공정소위가 팀, 선수, 임원, 관중 등에 대해 취하는 즉각 조치를 말한다.
앞서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은 승부 조작 의혹이 제기되자 곧바로 해당 지도자들에게 영구제명 징계를 내렸다. 또한 해당 팀의 경기는 실격패 처리하고, 해당 학교의 3년간 연맹 주최대회 출전을 금지시켰다. 이에 해당 학교는 징계 결정에 이의를 제기한 상태다. 해당 사안은 9일(월) 예정된 고등연맹 이사회 의결을 거쳐 KFA에 보고되면 공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징계가 논의된다.
따라서 승부 조작이 의심되는 해당 지도자들이 9월부터 재개되는 고등리그에서 벤치에 착석해 지도하게 될 가능성이 생겨 KFA가 긴급 제재를 통해 선제 조치를 취한 것이다.
이와 별개로 A,B팀은 추계고등연맹전 대회 규정에 의거해 조별리그 3경기가 실격패로 처리된다. 승부 조작 의심 경기 이전에 양 팀이 각각 치른 조별리그 두 경기는 모두 상대팀의 3-0 승리로 기록된다. 승부 조작이 의심되는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는 A,B팀 모두 실격으로 경기 스코어는 0-0 처리된다. 앞선 조별리그 두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의 출전 기록은 모두 인정돼 실적증명 발급이 가능하지만 승부 조작이 의심되는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는 실적증명 발급이 보류된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구리시, 2026년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시민 이용률이 높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범용 디자인(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3곳만 선정되는 경...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 최종 통과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이 경기도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에 최종 통과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는 지역 역사·문화 보존의 필요성, 공공성, 운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박물관 설립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
포천시,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확대 등 소상공인 지원 강화
포천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정비하고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시는 지역화폐 발행지원 사업이 국비 지원사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최근 개정된 「경기지역화폐 발행지원사업 운영지침」을 반영해 2026년도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조정.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신규 모집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을 신규 모집한다.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생활밀착형 업소로, 사업장 구성원 전원이 치매 동반자(파트너) ..
의정부시, 새해 선제적 재해 대비 위해 호원간이배수펌프장 현장 점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7일 병오년 새해를 맞아 재난대응시설인 호원간이배수펌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호원간이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 시 지대가 낮아 빗물이 자연 배수되지 않는 지역의 침수를 방지하는 방재시설로, 하천 수위 상승 시 펌프를 통해 빗물을 강제로 방류해 시가지 침수를 막는 역할을 한다.이번 점검은 .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 대광초·중학교 발전기금 후원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가 지난 5일 대광초·중학교를 방문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며 발전기금 400만원을 후원했다.신서면 기관·단체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학교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