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만성퇴행성 관절염의 통증관리,에방 운동법, 자세 교정 강좌실시 - 광주시, ‘2차 광주시민 건강운동 아카데미’ 개최 박광천
  • 기사등록 2019-09-09 10:21:26
기사수정


▲ 1차 광주시민 건강운동 아카데미 진행 사진


광주시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관절염, 스스로 극복하기란 주제로 2차 광주시민 건강운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오는 25일에 실시하는 이번 강좌는 스포츠재활의학 분야 전문가인 동원대학교 양상진 교수가 강사로 나서며 만성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시민과 사전 예방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통증관리를 위한 운동법을 강의하고 자세 교정을 직접 지도한다.

 

양상진 교수는 지난 8월에 올바른 운동이란? - 약이 되는 운동, 독이 되는 운동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1차 강좌에서를 성황리에 마졌다. 1차 강좌에서는 운동의 정의와 필요성 올바른 운동과 그 효과 그리고 내 몸에 맞는 운동을 실천하는 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운동지식에 대해 교육하였고 이번 2차 강좌에서는 만성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시민과 사전 예방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통증관리를 위한 운동법을 강의하고 자세 교정에 대해 강좌한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민 건강운동 아카데미는 일방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직접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게 운동하는 법을 체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올해 12월까지 총 5차례에 걸쳐 비만·허리통증·어깨통증 등 다양한 주제의 건강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