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추석나기, 맡겨주세요 - 강서구, 물가안정-청소대책-비상진료 등 추석종합대책 세부안 마련 안남훈
  • 기사등록 2019-09-09 13:19:05
  • 수정 2019-09-09 13:19:30
기사수정


▲ 사진=강서구청


서울 강서구는 주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종합 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구는 △훈훈한 추석 보내기 △물가안정대책 △풍수해 대책 △안전대책 △구민생활 불편해소 △의료대책 △공직기강 확립 및 청사관리 등 7대 분야로 세분화해

추석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는데 힘을 쏟는다.


이번 추석 종합대책은 9월 16일까지 운영된다. 구청 내 23개 부서가 협업으로 재난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단계별 대응체계 등을 가동해 재난 발생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먼저 추석 연휴 중 응급환자를 위한 비상의료대응체계를 구축한다.

비상시 의료공백을 없애기 위해 내과.외과.소아과 등 각 분야별의료기관 36개소와 약국 120개소를 당번제로 순환 운영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보건소 1층에는 당직 의료기관과 약국 정보를 안내하고 각종 의료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의료대책반이 가동된다. 또한, 추석 당일에는 비상진료반을 운영해 응급환자의 일차진료 및 병원이송을 담당한다.


배려와 온정이 넘치는 훈훈한 추석 명절을 위해 취약계층 챙기기에도 주력한다.

구는 추석을 맞아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취약주민과 복지시설을 방문해 성금과 위문품을 전한다.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을 활용하여 저소득 주민·저소득 국가보훈 대상자들에게 위문금과 추석맞이 생필품을 지원한다.


지역 내 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점검도 실시한다.

화재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전기, 가스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


구는 풍수해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을 강화하고, 신속한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한다.


구는 연휴기간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공동주택 공사현장과 옹벽 등을 건축사를 통해 사전 현장 점검을 진행해 안전사고를 방지할 계획이다.


또한, 연휴기간 중에 호우 예보가 발생하면 비상발령을 예고하는 ‘비상발령 예고제’를 시행한다.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복구가 이루어지도록 인력, 장비 등의 비상연락망도 구축하였으며 종합상활실과 기능별 대책반을 연계하여 운영한다.


지역 내 전통시장 6개소에 대해 상인회 임원들과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이 취약한 부분은 연휴가 시작되기 전까지 시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가격표시 변조 및 불량, 계량위반 등의 부당 상거래 행위에 대해서도 적극 단속한다.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청소대책이 추진된다.


11일까지 각 동별 취약지역, 무단투기 상습지역을 정비하는 추석맞이 특별대청소를 실시한다.

추석당일을 포함한 연휴기간 동안 무단투기 등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청소대책상활실과 순찰기동반을 운영하고, 9월 16일부터는 가용인력과 장비를 최대한 동원해 연휴기간 중 배출된 쓰레기를 말끔하게 수거하는 한편, 도로 노면청소 및 물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9월 11일까지는 쓰레기 배출이 가능하다. 12일부터는 쓰레기 수거가 중단되므로 12일부터 14일까지는 쓰레기 배출이 금지된다. 15일 저녁 7시부터는 정상적으로 쓰레기를 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구는 원활한 교통·주차 편의를 위한 교통특별대책과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식품안전대책, 다중이용시설 안전대책 등을 운영하면서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군산에서 역사적 거리와 함께 시민 속으로 - 새로운 바람을 넘어 시대의 돌풍으로 -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