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 사진=대한축구협회한국 U-16 여자대표팀이 2019 AFC U-16 여자챔피언십 첫 경기에서 아쉽게 패했다.
인창수 감독이 이끄는 U-16 여자대표팀은 16일 저녁 9시(한국시간) 태국 촌부리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U-16 여자챔피언십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중국에 0-2로 졌다. 팽팽한 경기를 펼쳤지만 후반 중반 선제골을 내준 이후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며 승부를 뒤집지 못했다.
인창수 감독은 조 편성 직후부터 중국전 승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20 FIFA U-17 여자월드컵 출전권을 얻기 위해서는 이번 대회에서 결승에 올라야만 하는데, 그에 앞서 조별리그를 통과하려면 강호 북한과 함께 조 2위 안에 들어야하기 때문이다. 인 감독은 4-2-3-1 포메이션으로 정예 멤버를 중국전에 선발 출전시켰다.
전반전 동안 양 팀은 팽팽한 경기를 펼쳤다. 전반 초반 몇 차례 중국에 기습 슈팅을 허용하던 한국은 전반 중반 이후 주도권을 가져왔다. 전유경(포항항도중)을 필두로 해 박수정(포항항도중), 곽로영, 김가연(이상 광양여고)이 활발히 움직이며 공격기회를 만들었다. 곽로영은 힘 있는 드리블 돌파로 중국 수비진을 위협했으나 골은 쉽게 터지지 않았다.
한국은 만회골 사냥에 나섰으나 여의치 않았다. 후반 32분 곽로영이 신혜빈과의 재치 있는 페스플레이를 통해 공격 기회를 잡아냈으나 슈팅이 골문을 살쩍 벗어나 아쉬움을 남겼다. 한국은 남은 시간 동안 만회골을 위해 고군분투했으나 후반 추가시간에 얻은 프리킥 기회 역시 무위로 끝나며 득점 없는 패배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인창수 감독은 “중국이 체력적으로 더 앞섰던 것 같다”면서 “선수들의 체력과 컨디션을 잘 살펴 다음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은 19일 같은 장소에서 베트남과 2차전을 갖는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온누리건축, 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이웃돕기 300만원 기부
㈜온누리건축(대표 위훈)은 지난 12월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온누리건축은 지역자활센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자활기업으로, 취약계층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장흥군나눔복지재단과 연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동대문구, ‘온 가족 구강관리’로 충치 예방 습관 잡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건사업 「상반기 우리 가족 구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4주간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습관으로 굳히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자는 성인과 아동 맞춤형 칫솔...
충북도, 중소·중견 제조기업 대상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충북도는 도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충북의 주력산업인 반도체·이차전지 산업에 인공지능(AI)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을 접목해 제조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도는 올해 총 180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
아이 손에서 시작된 나눔, 이웃의 밥상이 되다
동해시 북삼동에서 아이들의 작은 손길과 주민들의 꾸준한 참여가 어우러진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북삼동행정복지센터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운영 중인 ‘행복드림냉장고’를 2026년에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드림냉장고는 주민과 지역 업체, 사회단체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마련된 반찬..
제주시, 52개 자생단체와 ‘2026년 신년인사회’ 개최
제주시는 1월 6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제주시 52개 자생단체장과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자생단체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년인사회는 민생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시민의 일터와 삶터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자생단체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행사는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