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바일 앱, 나도 만들 수 있어요! - 양천구, 자기가 원하는 앱 직접 만드는 ‘모바일 앱 만들기’ 교육 실시 조기환
  • 기사등록 2019-09-17 14:32:24
기사수정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


양천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기만의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모바일 앱 만들기’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구민들에게 스마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다. 데이터베이스나 코딩에 대한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스케줄 관리, 취미생활 등과 관련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교육은 양천구청(10 14~17), 신월4동 주민센터(10 21~24) 전산교육장에서 오후 3 30분부터 6시까지 총 4회에 걸쳐 10시간 진행된다. 양천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정원은 양천구청 24, 신월4 18명이다.  

 

수업 내용은 ▲인공지능(AI) 기술과 앱 프로그램 제작 신기술 ▲데이터 등록 및 관리법 ▲데이터 조회, 등록법 ▲앱으로 만들 수 있는 대상과 그 효과 ▲일, 취미와 접목시키는 소프트웨어 기술 등이다.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9 20()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통합예약 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5천원이며, 55세 이상이거나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자 등은 무료다. 수강생은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선정된 구민에게 23()에 개별적으로 연락이 갈 예정이다.

 

황광선 홍보전산과장은 “모바일 앱 제작 교육은 그동안 자신이 필요했던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만들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실생활과 비즈니스 등 자신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해 나갈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1월에도 모바일 앱 만들기 교육이 목5동 주민센터(11 11~14) 전산교육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정보화교실(1833-796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4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