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축구인생 최고의 날’ 만든 화성 문준호 “짜릿하다” - 리드를 잘 지켜 천금같은 1-0 승리를 따내 박영숙
  • 기사등록 2019-09-19 10:05:30
기사수정


▲ 사진=대한축구협회


자신을 외면한 친정팀을 상대로 결승골을 넣는다는 건 어떤 기분일까? 화성FC 문준호가 축구인생 최고의 날을 경험했다.

 

화성은 18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수원삼성과의 2019 KEB하나은행 FA CUP 4(준결승)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경기 내내 수원을 상대로 우세적인 모습을 보인 화성은 전반 24분 문준호가 페널티 박스 왼쪽 부근에서 전보훈과 21 패스를 주고받은 뒤 절묘하게 감아 찬 슈팅이 그대로 수원의 골망을 흔들며 리드를 잡았고, 이 리드를 잘 지켜 천금같은 1-0 승리를 따냈다.

 

문준호는 수원과 인연이 있다. 용인대 시절 팀의 주축이었던 그는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표로 뛰었고 신태용 감독이 이끌던 U-22 남자대표팀에서도 활약했다. 이 활약을 바탕으로 2016년 모두가 선망하던 수원삼성에 입단했지만 프로무대에서 기회를 잘 얻지 못했다. 2년 간 주로 R리그에서만 뛰었을 뿐이었다.

 

2018 FC안양으로 임대됐지만 이곳에서도 별다른 임팩트를 보여주지 못하고 수원으로 복귀한 문준호는 2018년 말 구단과 합의 끝에 팀을 나온 뒤 2019년 화성에 새 둥지를 틀고 재기를 노리는 중이었다.

 

FA 4 1차전은 자신을 내보낸 친정팀과의 묘한 맞대결이었다. 문준호는 “(4강 대진이 수원으로 결정됐을 때) 개인적으로 꼭 만났으면 했다. 이를 갈고 있었다. 준비를 잘해서 보여줄 걸 잘 보여주자는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문준호가 전반 24분에 터뜨린 선제결승골은 수원을 뒤흔들었다. 이변에 방점을 찍은 골이기도 했다. 그는 오늘 하루가 너무 짜릿하다면서 준비한 만큼 경기 내용과 결과가 나온 것 같아 좋다. 경기를 뛰면서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를 하다 보니 괜찮았다고 전했다.

 

 

잠시 향수에 젖기도 했지만 승부는 승부다. 화성은 오는 10 2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과 FA 4 2차전을 치른다. 이 경기에서 패하지만 않아도 팀 최초, K3리그 최초로 FA컵 결승에 오르는 역사를 쓴다.

 

문준호는 난 수원에서 보여준 게 없었다. 수원 시절은 축구 인생에서 정말 힘든 시기였는데 이렇게 FA컵에서 수원을 만나 경기로 복수 아닌 복수를 한 것 같아 기분 좋다고 했다. 이어 빅버드(수원월드컵경기장)에 가서 수원에 나라는 선수가 있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 2차전 준비를 잘해서 멋진 경기를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4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