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 사진=대한축구협회한국 U-16 여자대표팀이 2019 AFC U-16 여자챔피언십에서 첫 승리를 거뒀다.
인창수 감독이 이끄는 U-16 여자대표팀은 19일 저녁 9시(한국시간) 태국 촌부리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U-16 여자챔피언십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베트남을 3-0으로 이겼다. 지난 1차전에서 중국에 0-2로 진 것을 뒤로 하고 이번 대회 첫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에 진출하기 위한 경쟁을 이어갔다.
4-2-3-1로 나섰전 중국전과 달리 인창수 감독은 4-4-2 포메이션으로 베트남에 맞섰다. 황아현과 홍채빈이 투톱으로 나섰고, 지난 경기에서 2선 중앙에 위치했던 에이스 곽로영은 왼쪽 측면에서 뛰었다. 한국은 B조 중 가장 약체로 평가되는 베트남을 상대로 경기 초반부터 주도적인 플레이를 펼치며 골 사냥에 나섰다.
첫 골은 전반 17분에 나왔다. 곽로영이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으로 돌파하 슈팅한 것이 베트남 골키퍼와 수비수를 맞고 나오자 황아현이 놓치지 않고 차 넣었다. 한국의 이번 대회 첫 골이다. 3분 뒤 두 번째 골이 나왔다. 장진영의 코너킥이 휘어져 들어가며 그대로 골로 연결됐다. 이후에도 한국은 계속해서 공격을 펼치며 다득점을 노렸지만 아쉽게 불발되는 슈팅이 많았다.
후반전 내내 터지지 않는 골은 추가시간에 나왔다. 후반 추가시간 1분 곽로영의 코너킥이 베트남 수비수의 머리를 맞고 골로 연결됐다. 이번 경기에서 한국은 총 17개의 슈팅과 7개의 유효슈팅을 기록했다.
두 경기를 치른 현재 한국은 2승을 거둔 북한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1승 1패로 중국과 승점 동률이지만 골득실에서 앞선다. 하지만 22일 열리는 3차전에서 한국은 북한, 중국은 베트남을 상대하기 때문에 순위가 바뀔 가능성은 충분하다.
북한과의 경기에 대해 인창수 감독은 “북한의 1, 2차전을 관전했는데 북한이 한 단계 높은 수준인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도 우리의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온누리건축, 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이웃돕기 300만원 기부
㈜온누리건축(대표 위훈)은 지난 12월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에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온누리건축은 지역자활센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자활기업으로, 취약계층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장흥군나눔복지재단과 연계해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동대문구, ‘온 가족 구강관리’로 충치 예방 습관 잡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건사업 「상반기 우리 가족 구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가족이 함께 참여해 4주간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습관으로 굳히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참여자는 성인과 아동 맞춤형 칫솔...
충북도, 중소·중견 제조기업 대상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충북도는 도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충북의 주력산업인 반도체·이차전지 산업에 인공지능(AI)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을 접목해 제조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도는 올해 총 180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
아이 손에서 시작된 나눔, 이웃의 밥상이 되다
동해시 북삼동에서 아이들의 작은 손길과 주민들의 꾸준한 참여가 어우러진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북삼동행정복지센터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운영 중인 ‘행복드림냉장고’를 2026년에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드림냉장고는 주민과 지역 업체, 사회단체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마련된 반찬..
제주시, 52개 자생단체와 ‘2026년 신년인사회’ 개최
제주시는 1월 6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제주시 52개 자생단체장과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자생단체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년인사회는 민생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시민의 일터와 삶터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자생단체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행사는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