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FC는 지난 19일, 용문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열림 2019 K3리그 어드밴스 마지막 22라운드 홈경기에서 역전승을 거두며 리그 4위(승점 41, 13승 2무 7패)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이로써 올해 춘천 전 2연승을 거두며 강세를 이어갔다.
전반 시작 7분, 하헌서(6번) 선수의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내주며 경기의 주도권을 내주었다. 하지만 후반 선수교체로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고, 후반 48분 상대 문전으로 크로스 된 볼을 교체 투입된 양평FC 유동규(10번) 선수의 헤딩골로 경기의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고, 후반 82분 김라운(80번) 선수가 중거리 슈팅 역전골을 성공시키며,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후반기 전승을 거둔 양평FC는 5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플레이오프 경기는 오는 26일(토) 리그 3위를 기록한 김포시민축구단과 김포종합운동장에서 단판승부로 펼쳐진다. 김포시민축구단과의 올해 상대전적은 1승1무로 양평FC가 앞서 있다.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19명 위촉…2년간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는 지난 9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위촉된 지도사는 공개 모집과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19명으로, 2027년 12월까지 2년간 센터에서 활동하게 된다. 지도사들은 센터와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자기주도학습 코칭과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프..
도내 유일‘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신규 편성
서귀포시가 도내 유일하게 2026년 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 지원사업을 신규 편성해 축산농가의 HACCP 인증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 생산ˑ유통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 사업은 HACCP 인증을 받은 축산농가에 대해 도축·출하 또는 출고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귀포시가 올해 4,000만 원의 자체 재원..
제주시, 유튜브 ‘좋(은)수다’ 출연할 끼 있는 어르신 공개 모집
제주시는 올해 새롭게 노년층 대상 유튜브 코너 ‘좋(은)수다’를 신설하고, 프로그램에 출연할 어르신 배우 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좋(은)수다’는 생활 밀착형 시책과 미담사례, 특색 있는 삶의 이야기를 동네 어르신과 함께 전달하는 유튜브 코너로, 연간 5편의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출연자는 공보.
탐라도서관, ‘열두 달 고전 읽기’ 연중 운영
제주 탐라도서관은 고전 속에 담긴 사상을 이해하고 삶의 지혜를 나누는 프로그램 ‘열두 달 고전 읽기’를 올 한 해 동안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매월 한 편의 고전을 선정해 함께 읽고 강연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토론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그리스 로마 신화, 군주론, 삼국사기, 금오신화 등 동·서...
부산시, 신중년 일자리 사업 예산 두 배 확대… 600명 일자리 창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예산을 지난해 대비 두 배 증액한 20억 원으로 확대하고, 총 600명 규모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50~64세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도록 설계됐다.특히 지역 돌봄과 사회 안전망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