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K3리그의 최강자를 가리는 ‘2019 K3리그 어드밴스 챔피언십’이 오는 26일(토)부터 개최된다.
챔피언십은 총 3라운드, 5경기로 개최된다. K3 어드밴스 정규리그 2위~5위 팀이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단판승부를 벌인다. 연장전 없이 경기가 진행되며, 무승부로 경기 종료 시 정규시즌 순위 상위팀이 차기 라운드에 진출한다.
1라운드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경주(2위)와 최다 우승 기록(6회)을 보유하고 있는 포천(5위)이 만난다. 포천과 경주를 거쳐 포항으로 이적했던 최용우(경주, 임대이적)는 다시 경주로 돌아와 포천을 상대한다. 또 다른 1라운드 대진에서는 양평(4위)이 서정진, 이기제, 정운 등 K리그에서 잔뼈가 굵은 선수들을 보유한 김포(3위)를 상대로 도전장을 내민다.
정규리그 1위 화성FC는 대회 규정에 의거하여 챔피언십 3라운드에 자동으로 진출한다. 화성FC와 챔피언십 2라운드 승자가 내달 9일과 16일에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우승컵을 다툰다. 최종라운드 역시 연장전은 없으며, 1,2차전 경기를 종합하여 승점, 득실 순으로 우승팀을 결정한다. 내년부터 ‘2020 KFA K3, K4리그(가칭)’가 출범함에 따라, 올해 우승팀은 K3리그의 마지막 챔피언으로 역사에 남게 된다.
한편, K3 베이직의 울산(1위)과 전주(2위)가 내년 승격을 확정한 가운데, 양주(3위)와 여주(4위)가 27일(일) 플레이오프에서 만난다. 플레이오프 승자는 어드밴스 10위팀인 춘천과 함께 승격과 강등의 갈림길에 선다. 승강결정전은 단판승부로 펼쳐지며, 승리팀은 내년 ‘2020 KFA K3리그(가칭)’ 참가 자격에 대한 우선 순위를 갖는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구리시, 2026년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시민 이용률이 높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범용 디자인(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3곳만 선정되는 경...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 최종 통과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이 경기도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에 최종 통과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는 지역 역사·문화 보존의 필요성, 공공성, 운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박물관 설립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
포천시,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확대 등 소상공인 지원 강화
포천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정비하고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시는 지역화폐 발행지원 사업이 국비 지원사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최근 개정된 「경기지역화폐 발행지원사업 운영지침」을 반영해 2026년도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조정.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신규 모집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을 신규 모집한다.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생활밀착형 업소로, 사업장 구성원 전원이 치매 동반자(파트너) ..
의정부시, 새해 선제적 재해 대비 위해 호원간이배수펌프장 현장 점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7일 병오년 새해를 맞아 재난대응시설인 호원간이배수펌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호원간이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 시 지대가 낮아 빗물이 자연 배수되지 않는 지역의 침수를 방지하는 방재시설로, 하천 수위 상승 시 펌프를 통해 빗물을 강제로 방류해 시가지 침수를 막는 역할을 한다.이번 점검은 .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 대광초·중학교 발전기금 후원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가 지난 5일 대광초·중학교를 방문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며 발전기금 400만원을 후원했다.신서면 기관·단체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학교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