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 장애인 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 &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업무 협약 체결 - 장애인 SW전문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10-25 16:15:54
기사수정


▲ 좌측 정호연 원장, 우측 김영심 교수 / 전남 직업능력 개발원 사진제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원장 정호연)은 장애인 SW 전문 인재 양성 및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과 지난 2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따라서 양 기관은 장애인의 직업능력 향상과 일자리 지원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지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장애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장애인 교육생의 드론 및 SW 분야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날 업무 협약식에는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드론조종과정 교육생 20명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식 진행 후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을 견학하며 교육과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정호연 원장은 오늘 맺은 업무협약이 장애인 직업재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산업의 변화에 부응하는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능력 있는 장애인 인재를 키워내는데 앞장서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은 호남·제주지역 장애인의 직업교육훈련과 직업재활을 위해 2002년에 개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산하 장애인 전용 공공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이며 최근 드론조종자격증과정과 3D프린팅 과정과 같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과과정을 추가하여 고기능 장애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SW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자 설립된 조선대학교의 교육기관이며 인공지능 · 정보보호 · VR/AR · 지능IoT · 빅데이터 5개 분야에 전공 트랙제도를 도입해 전공별로 심화교육 및 산학연계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방과후 SW특강과 SW교사 양성교육, 지역SW봉사활동 등의 사회적 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가치 확산을 주도하고 있는 교육원이기도 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