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 사진=대한축구협회허정재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9 여자대표팀이 2019 AFC U-19 여자챔피언십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U-19 여자대표팀은 3일(한국시간) 태국 IPE촌부리스타디움에서 열린 B조 3차전에서 미얀마를 상대로 1-0 신승을 거뒀다. 중국과의 1차전에서 2-1 승리, 일본과의 2차전에서 0-2 패배를 기록한 한국은 2승 1패로 일본에 이어 B조 2위를 차지하며 4강에 진출했다. 6일 열리는 준결승전 상대는 A조 1위를 차지한 북한이다. 이번 대회의 최종 1위부터 3위까지는 내년 나이지리아에서 열리는 2020 FIFA U-20 여자월드컵 출전권을 얻게 된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을 썼던 1, 2차전과 달리 4-4-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허정재 감독은 준결승전을 대비해 선발 명단에도 대폭 변화를 줬다. 1, 2차전에서 교체로 출전했던 천가람, 이은영, 현슬기 등이 선발로 출전했고, 햄스트링 부상으로 휴식을 취했던 주장 구채현도 선발로 나섰다. 이번 대회 첫 출전인 선수도 많았다. 전방에는 천가람과 이은영이 자리했고, 미드필드에는 이정민, 정민영, 김혜정, 현슬기가 섰다. 백포는 이덕주, 구채현, 정유진, 윤현지가 이뤘다. 골키퍼는 이현주가 맡았다.
신체조건과 객관적 전력에서 앞선 한국은 다득점을 노리며 공격적으로 나섰으나 골을 만들어내는 데 고전했다. 초반부터 경기를 주도했지만 불운이 이어졌다. 전반 9분 이은영이 아크 근처에서 가슴 트래핑 후 오른발 터닝슛을 시도했지만 골대에 맞았다. 미얀마는 기대 이상의 수비 조직력으로 한국의 공격을 막아냈다. 미얀마 수비진을 흔들고자 전반 32분 이은영, 전반 38분 이정민이 중거리슛을 시도했지만 모두 골문을 살짝 벗어나며 아쉬움을 남겼다.
한국은 전반전 막바지에 확실한 기회를 잡았으나 놓쳤다. 전반 40분 현슬기가 돌파하다 밀려 넘어져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상대의 퇴장도 유도해냈다. 그러나 페널티킥 키커로 나선 구채현의 슈팅을 미얀마 골키퍼가 선방해 내며 득점 없이 전반전을 마쳐야 했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허정재 감독은 현슬기를 빼고 추효주를 투입하며 공격의 활로를 뚫고자 했다. 한국은 한 명이 적은 미얀마를 상대로 계속해서 공세를 펼쳤으나 골은 쉽게 터지지 않았다. 미얀마는 많은 활동량으로 수적 열세를 이겨내며 침착하게 수비를 펼쳤다. 후반 16분에는 프리킥 기회를 잡아 위협적인 득점 시도를 하기도 했다. 한국은 이현주의 선방으로 위기를 넘겼다.
한국은 에이스 강지우의 투입 이후 점차 공격력이 살아나는 모습이었다. 강지우는 투입되자마자 날카로운 프리킥을 시도했고, 후반 25분에는 페널티어에리어 왼쪽에서 날카로운 땅볼 크로스를 올리는 등 활약했으나 골까지 기록하지는 못했다. 후반 39분에는 프리킥이 크로스바를 강하게 때리기도 했다.
후반 34분 기다리던 골이 터졌다. 이정민이 오른쪽 측면으로 돌파해 그대로 슈팅한 것이 미얀마 골키퍼의 손을 맞고 골인됐다. 한국은 득점 이후에도 계속해서 공세를 펼쳤지만 더 이상의 득점은 없었다. 후반 41분 이덕주의 크로스에 이은 강지우의 헤더는 미얀마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한국은 총 24개의 슈팅을 시도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구리시, 2026년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시민 이용률이 높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범용 디자인(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3곳만 선정되는 경...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 최종 통과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이 경기도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에 최종 통과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는 지역 역사·문화 보존의 필요성, 공공성, 운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박물관 설립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
포천시,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확대 등 소상공인 지원 강화
포천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정비하고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시는 지역화폐 발행지원 사업이 국비 지원사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최근 개정된 「경기지역화폐 발행지원사업 운영지침」을 반영해 2026년도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조정.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신규 모집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을 신규 모집한다.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생활밀착형 업소로, 사업장 구성원 전원이 치매 동반자(파트너) ..
의정부시, 새해 선제적 재해 대비 위해 호원간이배수펌프장 현장 점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7일 병오년 새해를 맞아 재난대응시설인 호원간이배수펌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호원간이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 시 지대가 낮아 빗물이 자연 배수되지 않는 지역의 침수를 방지하는 방재시설로, 하천 수위 상승 시 펌프를 통해 빗물을 강제로 방류해 시가지 침수를 막는 역할을 한다.이번 점검은 .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 대광초·중학교 발전기금 후원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가 지난 5일 대광초·중학교를 방문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며 발전기금 400만원을 후원했다.신서면 기관·단체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학교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