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 사진=대한축구협회허정재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9 여자대표팀이 2019 AFC U-19 여자챔피언십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U-19 여자대표팀은 6일 태국 촌부리스타디움에서 열린 북한과의 준결승전에서 1-3으로 패했다. 전반전 이른 시간에 두 골을 내준 뒤 후반전에 만회를 위해 분투했으나 승부를 뒤집지는 못했다. 한 골을 더 내준 뒤 페널티킥으로 한 골을 만회하는 데 그쳤다.
목표로 한 월드컵 출전권 획득의 기회는 아직 남아있다. 이번 대회 최종 1, 2, 3위에게 내년 나이지리아에서 열리는 2020 FIFA U-20 여자월드컵 출전권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9일 열리는 3/4위전에서 승리하면 된다. 3/4위전 상대는 일본과 호주 간의 준결승전 승리 팀이다.
한국은 4-3-3 포메이션으로 북한전에 나섰다. 조별리그에서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었던 조미진이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선 것이 큰 변화다. 전방에는 추효주와 강지우, 이은영이 섰고, 미드필드에는 김수진, 조미진, 박혜정이 자리했다. 백포는 김은솔, 노진영, 신보미, 조민아가 맡았고, 골키퍼로는 김수정이 출전했다.
조별리그 3경기에서 11골을 기록하며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했던 북한은 예상대로 경기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나왔다. 한국은 전반 3분 만에 첫 실점을 하고 말았다. 코너킥 상황에서 김경영의 헤더가 골로 연결됐다. 한국은 북한의 계속되는 공격에 당황했다. 전반 9분에는 김경영에게 또 다시 골을 허용했다. 김경영은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에서 윤지화가 올린 크로스를 문전에서 왼발로 밀어 넣었다. 전반 12분에는 김윤옥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히는 등 북한의 맹공이 이어졌다.
한국은 북한의 강한 압박에 고전했다. 북한 진영으로 올라가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수비 진영에서 공을 돌리는 상황이 이어졌다. 한국이 수비에 집중하면서 북한이 위협적인 공격 상황을 만드는 횟수는 줄었지만, 한국 역시 이렇다 할 공격을 하지 못했다. 추가시간 2분 이은영이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으로 돌파해 오른발 슈팅을 시도한 것이 가장 좋은 기회였다.
한국은 더욱 공격에 박차를 가했지만 추가골은 쉽게 터지지 않았다. 후반 17분 추효주의 헤더는 북한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36분에는 추효주가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으로 돌파해 슈팅까지 연결했으나 북한 수비수가 걷어냈다. 북한 역시 때때로 역습을 시도했으나 한국은 더 이상의 실점을 하지 않았다. 후반 39분 김윤옥의 슈팅은 김수정이 선방해냈다. 한국은 마지막까지 만회골을 노렸으나 여의치 않았고 경기는 그대로 마무리됐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구리시, 2026년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시민 이용률이 높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범용 디자인(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3곳만 선정되는 경...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 최종 통과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이 경기도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에 최종 통과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는 지역 역사·문화 보존의 필요성, 공공성, 운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박물관 설립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
포천시,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확대 등 소상공인 지원 강화
포천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정비하고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시는 지역화폐 발행지원 사업이 국비 지원사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최근 개정된 「경기지역화폐 발행지원사업 운영지침」을 반영해 2026년도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조정.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신규 모집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을 신규 모집한다.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생활밀착형 업소로, 사업장 구성원 전원이 치매 동반자(파트너) ..
의정부시, 새해 선제적 재해 대비 위해 호원간이배수펌프장 현장 점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7일 병오년 새해를 맞아 재난대응시설인 호원간이배수펌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호원간이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 시 지대가 낮아 빗물이 자연 배수되지 않는 지역의 침수를 방지하는 방재시설로, 하천 수위 상승 시 펌프를 통해 빗물을 강제로 방류해 시가지 침수를 막는 역할을 한다.이번 점검은 .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 대광초·중학교 발전기금 후원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가 지난 5일 대광초·중학교를 방문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며 발전기금 400만원을 후원했다.신서면 기관·단체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학교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