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레일 김승희 감독-이관표 “무승부 만족, 2차전 해 볼만해” 김태구
  • 기사등록 2019-11-07 10:20:23
기사수정


▲ 사진=대한축구협회


대전코레일은 FA컵 결승 1차전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

 

코레일은 6일 저녁 7시 대전 한밭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삼성과의 2019 KEB하나은행 FA CUP 결승 1차전에서 0-0으로 비겼다. 상대적으로 코레일보다 우승 부담이 큰 수원의 파상공세가 90분 내내 이어졌지만,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버틴 끝에 0-0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김승희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선수들이 부담이 될 법 했는데 그래도 팬들이 많이 찾아와 응원해준 덕분에 초반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2차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날 경기에서 전반 42분 크로스바를 맞추는 등 적재적소에서 활약한 이관표도 “1차전 결과에 만족한다면서 일단 지지 않았기에 준비한대로 잘 흘러갔다고 생각한다. 2차전도 충분히 해 볼만 하다고 강조했다.

 

코레일의 1차전 무실점은 오는 10일 오후 2 1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차전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줄어들게 할 수 있다. 원정 다득점 때문이다. 2차전에서 1-1, 2-2 등 득점 있는 무승부를 기록할 시 코레일이 우승하고, 0-0으로 끝날 경우 연장에 돌입한다. 코레일로서는 득점에 성공할 경우 경기를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다. 수원은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김승희 감독은 우리가 수비를 뛰어나게 잘하는 팀은 아니다. 공격으로 승부를 보는 팀인데 1차전에서 선수들이 투지 있게 잘 뛰어줬기에 수원의 공격을 막을 수 있었다. 한 가지 아쉬운 건 득점찬스가 나왔을 때 득점을 했어야 했는데 못했다는 것이다. 2차전에는 팬들이 기대한대로 좋은 결과를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김승희 감독과 이관표는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1차전에서 무승부라는 소기의 성과를 달성한 이유도 있지만, 지난 상대전적에서 수원에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흐름이 깨지지 않았다는 것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코레일은 이 날 결승 1차전 전까지 FA컵 포함 수원과 세 번 만나 모두 이겼고 결승 1차전에서도 무승부를 거두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김승희 감독은 우승을 하거나 이기는 건 굉장히 어렵다. 우승이든 승리든 금방 잊혀지기에 감독들은 항상 압박감을 갖는다. 수원과 그동안 세 번 맞붙었는데 수원이 2군이든 1.5군이든 1군이든 이를 극복하고 득점한건 쉽게 이뤄진 게 아니다. 오늘 경기에 들어가기 전에도 자신감이 있었고, 결과를 봐도 자신감을 가질 만하다고 설명했다.

 

코레일은 다가오는 결승 2차전을 반드시 승리하고 내셔널리그 처음이자 마지막 FA컵 우승팀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리겠다는 각오다. 김승희 감독은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팬들이 응원 와줘서 고맙다. 이번 결승전에서 우리가 우승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건 팬과의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결승전에서 좋은 경기를 펼치고 이를 계기로 팬들이 많이 경기장을 찾아온다면 좋을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 응원 부탁드린다고 이야기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시흥시 배곧한울공원 반려견 놀이터 조성 "마음껏 뛰어보개"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곡교천서 펼쳐진 치열한 레이스,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열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