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는 5일부터 양일간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노인복지시설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노인복지시설 직원 서비스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노인복지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노인복지시설 역할에 대한 이해 및 직무능력 향상의 기회를 통해 급증하는 노인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도내 노인복지시설 직원들 간 정보교류를 통해 친선을 다지고 노인복지실천가로서 노인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김재광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 배진석 도의원, 경주시 이영석 부시장, 김영신 경상북도노인복지협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경로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노인복지시설 유공자 표창, 시설 서비스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윤형주 한빛기획 대표가 강의한 ‘윤형주의 사랑노래 이야기’와 화합한마당 시간은 시설 종사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며, 각
시설 전문가들이 참석한 시설 서비스 우수사례 발표 시간을 통해 열띤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급증하는 노인복지 수요 대응을 위해 노인복지서비스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시설 종사자들의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경북도에서는 시설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더욱더 향상시켜 도내 어르신들의 행복지수를 함께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시, 노인일자리 확대…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 구축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동해시가 노인일자리 정책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다.시는 2024년과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5년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 2만2,909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을 핵심 복지정책으.
태백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현장점검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9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축제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축제 개막을 앞두고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람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시는 당골광장을 중심으로 대형 눈조각 설치 구간과 인공제설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축제장 전반의...
양천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바뀐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가 서남권을 대표하는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올여름에는 전망카페 테라스에서 양화폭포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안양천 물길 따라 카누·카약이 떠다니는 풍경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7일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 같은 내용을 ...
태백시, 선진 제설작업 추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총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겨울철 폭설과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진 제설시스템을 도입하고 시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제설작업은 주요 간선도로는 건설과에서 마을안길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담당해 운영해 왔으나, 동 지역의 경우 제설장비와 인력 부족으로 폭설이나 기습 한파 시 ...
원주시, 2026년 읍면동 연두순방 실시
원주시는 새해를 맞아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1월 12일부터 읍면동 연두순방(주민과의 대화의 날)을 실시한다.이번 연두순방은 관내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기관 방문, 주민간담회 등의 일정을 통해 주민 의견을 폭넓게 청취할 계획이다.특히 이번 주민간담회에서는 ▲2025년 연.
원주시,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고시
원주시는 1월 9일자로 단구동 산112-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을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번 승인에 따라 단구동 일원 약 9만 5천여㎡ 부지에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해당 산업단지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산업 육성과 지역 내 첨단산업 인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