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테니스협회국내외 은퇴선수와 동호인이 함께 하는 국내 최초의 국제시니어대회, 2019제주ITF국제시니어서키트테니스대회가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제주에서 4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내년을 기약하며 막을 내렸다.
2017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3회째인 제주ITF국제시니어서키트테니스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ITF)의 승인을 받아 대한테니스협회(KTA)의 주최로 제주특별자치도테니스협회(회장 오재윤)주관으로 열리는 국내 최초의 국제시니어대회다. 지난해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제주특별자치도의 후원을 받고 바볼랏의 협찬으로 대회를 치렀으나 올해는 순수 제주특별자치도와 바볼랏의 후원으로 열렸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참가자 수도 늘고 러시아, 라오스 등 외국인들의 출전이 늘었다. 참가 자격은 35세이상의 은퇴한 선수와 동호인이 출전할 수 있으며 남녀 단식 복식 혼합복식등 5개 부문으로 개최되며 연령별로 구분지어 사실상 10개부서로 개최됐다.
35세 이상의 은퇴선수와 동호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회로 홍보를 제대로 하면 현재보다 두배 세배 많은 선수가 참가할 수 있고 국내생활체육랭킹에도 반영이 되는 등 좋은 점이 많은 대회다.
5세 남자단식에서 우승한 이대동(제주)은 "쉽게 생각하고 나왔다가 실력이 좋으신 분들이 많아서 놀랐다"며 "실업팀에 있던 시절 이후 3세트 경기를 거의 해 본적이 없는데 이번 대회에 나가보니 예전 생각도 나고 힘들었지만 즐겁게 게임을 했다. 다시 선수생활을 해 볼까하는 생각도 들정도로 재미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상하이마스터스투어에 대대적인 인원들이 참가하고 4대 그랜드슬램 둘러보는 투어단이 구성되는 것도 모두 소득수준의 상승을 반영한다. 국제시니어대회 또한 소득 수준이 올라가고 삶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참가자들이 시나브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구리시, 2026년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시민 이용률이 높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범용 디자인(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3곳만 선정되는 경...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 최종 통과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이 경기도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에 최종 통과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는 지역 역사·문화 보존의 필요성, 공공성, 운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박물관 설립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
포천시,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확대 등 소상공인 지원 강화
포천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정비하고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시는 지역화폐 발행지원 사업이 국비 지원사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최근 개정된 「경기지역화폐 발행지원사업 운영지침」을 반영해 2026년도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조정.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신규 모집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을 신규 모집한다.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생활밀착형 업소로, 사업장 구성원 전원이 치매 동반자(파트너) ..
의정부시, 새해 선제적 재해 대비 위해 호원간이배수펌프장 현장 점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7일 병오년 새해를 맞아 재난대응시설인 호원간이배수펌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호원간이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 시 지대가 낮아 빗물이 자연 배수되지 않는 지역의 침수를 방지하는 방재시설로, 하천 수위 상승 시 펌프를 통해 빗물을 강제로 방류해 시가지 침수를 막는 역할을 한다.이번 점검은 .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 대광초·중학교 발전기금 후원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가 지난 5일 대광초·중학교를 방문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며 발전기금 400만원을 후원했다.신서면 기관·단체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학교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