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TF 18세부 투어링팀] 백다연, 문다일 후베닐 칸쿤 여자단식 준우승!
  • 조기환
  • 등록 2019-11-27 12:32:05

기사수정

▲ 사진=대한테니스협회



‘2019년도 ITF 18세부 멕시코, 플로리다 투어링팀’에 참가 중인 백다연(중앙여고, 주니어랭킹 64위)이 '문다일 후베닐 칸쿤'(G1) 대회에서 여자 단식 준우승을 차지했다.
 
1회전을 부전승으로 올라온 후 파죽의 3연승을 달린 백다연은 준결승에서 ‘1번 시드’ 사다 나히마나(부룬디) 마저 2-0(7-6<2> 6-0)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는 ‘2번 시드’ 마리아 본다렌코(러시아)에 0-2(2-6 2-6)로 패해 준우승을 거뒀다. 타라 말릭(미국)과 조를 이룬 복식에서는 8강에 올랐다.
 
백다연은 “첫 대회에서부터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어서 기쁘다. 4강전이 고비였는데 잘 이겨내서 결승 진출의 기회를 잡았다. 결승전에서는 긴장감 있는 경기가 오랫동안 이어졌지만 중요한 순간마다 포인트를 못 따고 상대가 경기 운영을 잘해서 졌다.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함께 대회에 출전한 정보영(안동여고, 주니어랭킹 173위)도 단식 8강, 복식 4강의 성적을 거뒀다. 정보영은 “생각보다 운이 많이 따라줘서 단식 8강, 복식 4강에 진출할 수 있었다. 아직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고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컨디션을 만들어서 잘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선수단은 25일(현지시간)부터 멕시코 메리다에서 열리는 ‘문다일 후베닐 유카탄(GA)’ 대회에 출전한다. 백다연은 소피아 이사벨 테란 리오스(멕시코)와, 정보영은 다니엘 투텐(캐나다)과 단식 1회전 경기를 펼친다. 이번 대회에는 또 다른 테니스 유망주 구연우(CJ제일제당, 주니어랭킹 56위)도 출전한다.

자료출처=대한테니스협회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19년 불법건축 원상복구 명령 ‘6년 방치’… 제천시, 직무유기 의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위치한 한 장례예식장이 불법 건축물을 수년간 유지·사용해 왔음에도 제천시가 이를 사실상 방치해 온 정황이 드러나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해당 장례식장은 농지 지목 토지에 무단으로 아스팔트를 포장해 주차장으로 사용한 사실이 민원으로 적발된 데 이어, 불법 건축물까지 추가로 확인돼 행정조치 대상이 됐...
  2.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3. “고발장은 접수됐는데 선관위는 침묵… 제천 ‘선거조직 관리 문건’ 수사 공백 논란” 실명과 직업, 선거 기여도 등급까지 기재된 제천시 정책보좌관 발 ‘선거조직 관리 문건’ 논란과 관련해, 제천시민이 직접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했지만, 선거관리위원회의 대응은 여전히 미온적이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본지는 앞서 12월 26일, 김창규 제천시장 선거 지지자 명부로 추정되는 문건이 김대호 제천시 정...
  4. 2026년 실손보험, 도수치료 등 보장 빠지고 5세대 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 실손의료보험이 내년 5세대 출시와 그간 실손으로 보장받던 도수치료 등 일부 비급여 진료가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되는 등 큰 변화를 비급여 진료 3과목 건강보험에 편입5세대 출시…보장 범위 좁되 보험료↓실손 보험료 7.8% 인상, 세대별 큰 차이. 내년 실손 보험료는 평균 7%대, 4세대는 20%대 인상이 확정된 만큼 ...
  5. 과천 꿀벌마을 연탄길 봉사로 확인된 사회연대 선언 [뉴스21 통신=홍판곤 ]사회적경제라는 말은 우리 사회에서 오래전부터 사용돼 왔다. 협동조합은 기본법을 통해, 사회적기업은 별도의 법 체계를 통해 제도적 지위를 확보해 왔다. 그러나 그 견고한 틀 안에서 유독 마을기업만은 ‘법 없는 존재’로 남아 있었다. 행정안전부 소관임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운영은 법률이 아닌 지침과 ..
  6.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7. “2026년 새해, 대왕암에서 맞는다”… 동구 대왕암해맞이 축제 1월 1일 개최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동구 2026년 대왕암해맞이 축제 2026년 1월 1일 해맞이광장에서 개최◈ 2026년 새해를 축하하는 대왕암 해맞이 축제가 2026년 1월 1일 오전 5시30분부터 대왕암공원 해맞이 광장에서 열린다.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가 주최 및 주관하고 울산광역시 동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이 참.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