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은 봄철 농번기를 맞아 영농활동으로 바쁜 농민들을 위해 ‘일과시간 외 맞춤형 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과시간 외 맞춤형 민원실은 오전 9시부터 시작하던 기존 근무시간을 8시로 1시간 앞당기는 시책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주 5일 운영되며, 취급 민원은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 여권 발급 등 모두 10종의 창구민원이다.
또한 농사일을 하다 급히 간단한 민원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 군청이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한 후 다시 일터로 되돌아가는 불편을 해소해 주기 위해 민원배달제를 실시한다.
대상 민원은 건축물관리대장, 토지대장, 임야대장, 지적도등본, 임야도등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 확인원으로 본인 확인이 불필요한 제증명 7종이다.
군청 민원봉사실이나 읍·면사무소에 전화하거나 마을 이장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오는 6월 30일까지 시행된다.
이번 시책에 대해 농민들은 “갑자기 민원서류 발급할 일이 생겼을 때 전화 한 통화로 일하고 있는 곳까지 찾아와 배달해주니 이렇게 편리하고 고마울 데가 없다”며 한 목소리로 호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정부 3.0 모범육성 기관으로서 국민의 기대와 희망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 소통 행정을 선도해 나가도록 국민의 입장에서 고민하는 민원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산학연 협력으로 AAM산업 육성 박차
광주광역시는 11일 오후 2시 북구 첨단국가산업단지 내 UAM실증진흥센터에서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를 열어 지역 기업·학계·연구기관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미래항공모빌리티(Advanced Air Mobility, AAM) : 도심항공교통(UAM)과 지역간항공교통(RAM)을 포괄하는 개념이번 세미나는 (재)광주테크노파크...
육군 "파주 폭발사고 모의탄 사용 중단…사고발생 후 즉각 조치"
[뉴스21 통신=추현욱 ]육군은 11일 파주 포병부대 훈련 중 모의탄 폭발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사고 발생 후 즉각 조치해 해당 모의탄은 현재 사용이 중단된 상태"라고 했다.배석진 육군 공보과장은 이날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사고와 관련해 군사경찰과 국방기술품질원, 육군탄약지원사령부, 업체 등에서 정확한 사고 ...
광주시-삼성전자, 제조업 디지털전환 지원
광주시가 삼성전자와 연계해 ‘대·중소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지역 제조기업 20개사에 최대 10억원을 투입(1개사 당 최대 시비 5000만원), 디지털 전환을 돕는 사업이다.광주광역시는 11일 광산구 하남산단에 위치한 삼성전자 광주제2캠퍼스에서 ‘대·중소상생형 스마트공장 킥오프’ 행사...
[李대통령 100일 회견] 이재명 대통령, "조직개편-내란규명 맞바꿀수 없어"..."내란 특별재판부가 무슨 위헌이냐……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여당이 추진하는 내란 특별재판부와 관련해 11일 “위헌 이야기를 하는데 그게 무슨 위헌이냐”며 “입법권을 통한 국민의 의지를 존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법원과 야당뿐 아니라 여당 일각에서도 사법권 독립 침해, 재판의 독립성과 공정성 훼손 우려가 제기되자 이를 정면으로 반박..
“소액결제 원천 차단?”…KT 피해 확산에 이용자들 대응책 마련에 분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최근 경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 등에서 KT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의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피해를 막기 위해 엑스(X·옛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소액결제 차단’ 방법이 공유되고 있다. 피해를 당하지 않은 KT 이용자들도 ‘소액결제 차단’ 방법을 찾으며 자력.
정부, "트럼프가 계속 남으라 권해 귀국 지연된 것"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이민당국에 의해 체포·구금된 한국인 300여명의 귀국 절차가 늦어지게 된 가운데 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귀국하지 말고 미국에 계속 남으라고 권했기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외교부 관계자는 10일(현지시간) 워싱턴DC의 주미대사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구금된 한국인이 애초 이날 출발하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