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시, 광물자원 산업화 특화단지 조성 대상지역으로 선정 - 5년간 비축무연탄기금 최대 150억 지원받아 철암 고토실 일원에 산업단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11-29 12:02:15
기사수정



태백시는 철암동 고토실 일원이 강원도가 1128() 발표한 광물자원 산업화 특화단지 조성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9월 철암 고토실 일원 약 213,000규모의 산업단지 조성 계획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이달 21() 현지심사에 참여한 바 있다.

 

오늘 최종 선정 발표에 따라, 태백시는 2022년까지 강원도의 비축무연탄기금 150억원을 지원받아 광물·소재 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는 산업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태백시는 특화단지 조성으로 기존에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거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경석 자원을 활용한 세라믹원료산업 기반조성사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화단지 조성을 통해 관련 기업 유치에 탄력을 받게 되면, 이는 곧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사업타당석 분석 등 공모 사업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 온 것이 오늘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어 특화단지가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본 및 실시계획에 즉시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9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