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 친환경쌀 과자를 생산하고 있는 리뉴얼라이프㈜(대표 장익순)는 12월 5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 ‘2019 수출농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가공식품 부문 최우수상과 상금 150만원을 수상하였다.
리뉴얼라이프㈜는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향토산업육성사업 친환경쌀산업육성’의 참여업체로 건강하고 친환경 소재의 좋은 먹거리를 생산하여 수출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 받게 되었다.
수출농업 경진대회는 농촌진흥청이 심사위원으로 초빙한 민간전문가 10명이 생산전략 등 5개 평가기준에 따라 사전 서류심사(50%)를 실시한 후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이날 경진대회 본선에서 사례 발표를 통해 획득한 점수(50%)를 합산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리뉴얼라이프㈜는 국제기준에 적합하도록 ISO22000, ISO14001, HACCP, OHSAS18001, 유기가공인증, 경기도지사 인증(G마크) 획득으로 품질부터 맛까지 엄격하게 관리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9개국에 2018년도에 91만불을 수출하였으며 2019년에는 100만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뉴얼라이프㈜ 장익순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양평군 향토산업육성사업을 통해 친환경쌀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바이어 유치를 통해 판로확충 및 수출기반 조성, 소비 변화에 대응한 쌀가공 제품 활성화 방안 모색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준 양평군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양평 친환경쌀과자의 수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