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보건소, 고혈압·당뇨 상담실 확충 - 고혈압·당뇨상담실 본격 운영으로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최선 허채원
  • 기사등록 2020-01-09 16:37:28
기사수정



동두천시 보건소(소장 이승찬)2020년 경자년에 관내 주민이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보건사업을 기획·추진하고 있다.

동두천시는 노인인구 비율이 다른 시··구보다 높아, 고혈압·당뇨병 등과 같은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의료이용지표에 따르면 고혈압으로 인한 의료이용률은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증가추세로, 이러한 지역특성에 맞게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더욱 힘쓰고 있다.

이에 2019년에는 내소자를 대상으로 보건소 본관 3층에 관리실을 임시로 운영하여 왔으나, 올해 1층 민원실 내에 별도의 공간과 시설을 확충하여,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고위험자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도 부담 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명칭을 고혈압·당뇨 상담실로 변경하여 운영한다.

고혈압·당뇨 상담실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측정과 결과에 따른 상담과 함께 필요시 영양사의 영양상담도 즉시 받을 수 있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을 원하는 주민은 공복 후(혈당 측정은 식후 2시간 이내) 방문하면 된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것부터 건강관리의 시작이라며 시민의 보건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2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