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외국인근로자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건강나눔 - 행복건강도시 경산, 외국인근로자 건강검진 실시 김정식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1-13 17:12:35
기사수정

경산시는 지난112() 오후 2, 경산이주노동자센터에서 관내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20201분기외국인근로자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외국인근로자 중 경제적 부담이나 생업종사 등의 이유로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의 혜택을 제공받지 못하여 의료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자에게 무료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건강검진에 참여한 외국인근로자들은 생화학검사(13), 효소면역측정검사(2), 면역혈청검사(5), 혈액검사(5), 소변검사(4), 일반진료를 받았으며,

 

경산시는 검진결과 이상 소견자가 발견될 경우 의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날 건강검진을 받은 한 외국인근로자는 의사소통이 어렵고, 평일에 시간을 내기가 힘들어 병원 방문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주말에 무료검진으로 다양한 검사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경산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이번 검진을 계기로 평소 언어소통의 어려움과 경제적인 이유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근로자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외국인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경산시는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시는 외국인근로자 건강검진을 분기별 1회씩 4 실시하고 있으며, 2, 4분기에는 결핵 및 한센병 검진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