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교육지원청, 시설 지원업무 개시 - 학교시설물의 신속한 보수를 위한 단가계약 체결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1-22 08:53:32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은 관내 학교시설물의 신속한 보수를 위하여 분야별로 단가계약을 체결하여 운영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단가계약은 학교에서 요청하는 시설보수사업을 개별 건으로 계약하지 않고, 항목별 정해진 단가로 전체 소요 예상금액으로 계약한 후 실제 사용된 항목을 일괄 정산함으로써, 설계나 계약에 따른 소요 시간을 절약하여 신속한 시설물 보수가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사업대상은 2020년 업무조정으로 고ㆍ특수ㆍ각종학교는 시교육청으로 이관하고 관내 공립 유··중학교 87개교를 대상으로 건축, 방수 공사는 3개 권역으로 토목, 기계설비 공사는 2개 권역으로 전기, 통신 공사는 권역 구분 없이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학교에서 '학교시설통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설보수를 요청하면 분야별 업무담당자가 신속히 현장 확인 후 문제점을 파악하여 단가업체를 통한 긴급보수를 지원하게 된다.

 

강남교육지원청 김수미 교육장은 "학교 사용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위험요소가 발생하거나 긴급보수가 필요한 경우 우선 처리하고, 가능한 노후도가 심한 학교 시설물 보수의 지원을 강화해 학교별 교육시설 격차 해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7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