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장, 우한 폐렴 대비 선별진료소 등 대응체계 현장점검 허채원
  • 기사등록 2020-01-30 12:34:45
기사수정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은 지난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 폐렴) 선별진료소와 비상방역대책본부를 찾아 보건소장, 감염병관리팀장 등 보건소 관계자와 함께 감염병 대응체계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에서 최 시장은 감염병관리팀 관계자의 신속한 대응을 격려한 뒤 보건소장과 감염병관리팀장의 안내로 선별진료소 내부를 둘러본 후 비상방역대책본부에서 비축방역약품 관리, 후송체계, 의심환자 발생 시 조치절차 등을 꼼꼼히 확인했다.


최용덕 시장은 현장점검 중 보건소를 찾은 시민에게 안부를 물으며, “시에서는 우한 폐렴 확산에 대응하여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선제적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안심해도 좋다고 전하며,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신속히 대응하여,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보건소 회의실에서 1339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운영 장애사례를 들어 우한 폐렴 관련 상담이 가능한 전화번호의 홍보와 시민 불안감 해소대책 강구를 당부하며, “최일선 현장에서 노력하는 관계 공무원의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길 바란다.”, 관계 공무원을 격려하고, 건강에 유의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동두천시 보건소는 국내 4번째 우한 폐렴 확진환자 발생으로, 보건당국이 감염증 위기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하자, 선제적 대응을 위해 28일 비상방역대책반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24시간 대응체계 가동에 들어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4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