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여권발급 야간서비스 잠정 중단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2-28 14:02:56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여권발급 야간서비스를 3월부터 코로나19가 완화되는 시점까지 잠정적으로 중단한다.

 

여권발급 야간서비스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매주 화요일과 목욕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각각 3시간씩 연장하여 운영해 오고 있었으나, 최근 코로나19가 심각단계로 격상되면서 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잠정 중단하게 됐다.

 

한편, 의정부시는 시민들의 출입이 가장 많은 공간인 민원실 주 출입구에 열감지시스템을 설치하였고, 자원봉사자들이 체온계로 민원인들의 열을 체크하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민원실 입장과 동시에 손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미소지자에 한해 마스크를 배부하여 착용토록 안내하였고, 민원처리 및 민원상담 시 민원인뿐만 아니라 민원실 전 직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으며, 13회에 걸쳐 민원실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정승우 자치행정국장은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등기우편서비스를 활용한 여권수령 방법을 적극적으로 안내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민원실을 방문할 수 있도록 소독과 청결유지에 총력을 기울여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6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청렴시민감사관 간담회서 “‘청렴 1등급’ 함께 만들자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신품종 모내기 시연... “아산맑은쌀은 아산의 자랑”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