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군이 칠갑산의 청정성을 활용해 6차 융복합 창조산업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추진 중인 산야초 산업 육성 사업을 더욱 가속화 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일 10만평 규모에 청정고사리를 재배하는 지리산 바래봉영농법인과 임실군 두릅재배 농가를 방문해 산야초특화 단지 육성을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날 일정에는 이석화 군수를 비롯한 김종관 청양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관계 공무원, 관련 농업인 등 25여명이 참여했다.
지리산 바래봉영농조합법인 올참고사리 농장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양용택 대표이사로부터 우량 종근 생산을 통한 책임분양과 정확한 재배기술 제공으로 고품질 고사리를 생산하는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산지를 둘러봤다.
이어 임실군 강진면 옥정리에서 7.1ha의 면적에 독활(두릅)을 재배하는 조기연 농가를 방문해 가공시설 등을 살펴보며 1, 2차 산업과 함께 6차 산업이 이뤄지고 있는 현장을 견학했다.
이석화 군수는 “선진 지역 사례를 참고해 청정지역 청양에 맞는 산야초 특화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며 “농민은 부자로 만들고,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농산물을 제공하는 바람직한 상생의 방향으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산채, 야채, 약초 등 기능성작물의 융복합 산업육성을 통해 보양과 휴양, 치유와 활력의 파라다이스 청양을 만들고 2020년까지 산야초 농가소득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광주시, 산학연 협력으로 AAM산업 육성 박차
광주광역시는 11일 오후 2시 북구 첨단국가산업단지 내 UAM실증진흥센터에서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를 열어 지역 기업·학계·연구기관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미래항공모빌리티(Advanced Air Mobility, AAM) : 도심항공교통(UAM)과 지역간항공교통(RAM)을 포괄하는 개념이번 세미나는 (재)광주테크노파크...
육군 "파주 폭발사고 모의탄 사용 중단…사고발생 후 즉각 조치"
[뉴스21 통신=추현욱 ]육군은 11일 파주 포병부대 훈련 중 모의탄 폭발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사고 발생 후 즉각 조치해 해당 모의탄은 현재 사용이 중단된 상태"라고 했다.배석진 육군 공보과장은 이날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사고와 관련해 군사경찰과 국방기술품질원, 육군탄약지원사령부, 업체 등에서 정확한 사고 ...
광주시-삼성전자, 제조업 디지털전환 지원
광주시가 삼성전자와 연계해 ‘대·중소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지역 제조기업 20개사에 최대 10억원을 투입(1개사 당 최대 시비 5000만원), 디지털 전환을 돕는 사업이다.광주광역시는 11일 광산구 하남산단에 위치한 삼성전자 광주제2캠퍼스에서 ‘대·중소상생형 스마트공장 킥오프’ 행사...
[李대통령 100일 회견] 이재명 대통령, "조직개편-내란규명 맞바꿀수 없어"..."내란 특별재판부가 무슨 위헌이냐……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여당이 추진하는 내란 특별재판부와 관련해 11일 “위헌 이야기를 하는데 그게 무슨 위헌이냐”며 “입법권을 통한 국민의 의지를 존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법원과 야당뿐 아니라 여당 일각에서도 사법권 독립 침해, 재판의 독립성과 공정성 훼손 우려가 제기되자 이를 정면으로 반박..
“소액결제 원천 차단?”…KT 피해 확산에 이용자들 대응책 마련에 분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최근 경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 등에서 KT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의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피해를 막기 위해 엑스(X·옛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소액결제 차단’ 방법이 공유되고 있다. 피해를 당하지 않은 KT 이용자들도 ‘소액결제 차단’ 방법을 찾으며 자력.
정부, "트럼프가 계속 남으라 권해 귀국 지연된 것"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이민당국에 의해 체포·구금된 한국인 300여명의 귀국 절차가 늦어지게 된 가운데 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귀국하지 말고 미국에 계속 남으라고 권했기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외교부 관계자는 10일(현지시간) 워싱턴DC의 주미대사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구금된 한국인이 애초 이날 출발하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