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4월 1일부터 경기꿈의학교 참여 청소년 모집 - 만꿈․찾꿈․다꿈 3개 유형 1,919교, 학교 안 교육에서 학교 밖 마을 교육으… - 자유롭게 상상․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 참여로 자신의 삶 능동 … - 4월 1일부터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 이정헌
  • 기사등록 2020-03-30 14:16:32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41일부터 경기꿈의학교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 실현을 위해 삶을 능동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다. 경기꿈의학교는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꿈의학교는 유형별로 학생이 스스로 계획해 운영하는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마을교육공동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는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도내 기업과 기관 등이 참여해 운영하는다함께 꿈의학교가 있다.

올해 경기꿈의학교는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835, 찾아가는 꿈의학교 1,020, 다함께 꿈의학교 64교로 총 1,919교를 운영한다.

특히 다함께 꿈의학교는 공모형과 비공모형이 있는데 비공모형 다함께 꿈의학교는 마을의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더불어 함께 살아간다는 사회적 인식을 바탕으로 인적, 물적 자원을 기부해 운영하는 꿈의학교다.

비공모형 다함께 꿈의학교에는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 경기도 시청자 미디어센터 경기청소년기자단 꿈의학교, 교보문고 꿈의 책방 꿈의학교, 한국 여자 프로농구연맹 꿈의학교, 별내고 사회적 협동조합 모듬살이 마을살이 꿈의학교 등이 있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초··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으로, 신청은 41일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개교는 518일 이후부터 꿈의학교별 일정에 따라 시작된다.

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한관흠 과장은 경기꿈의학교는 지난 5년간의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학교 안 교육을 마을 교육으로 확장하는데 기여했다,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향해 상상하고 도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경기꿈의학교는 1,908교에 학생 37,517명이 참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아파트 경비원에게 감사의 손 편지와 마스크 전달!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코로나-19 수도권 집단감염 확산 예방에 총력
  •  기사 이미지 전남 곡성 장미 축제 2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