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학교공간혁신 공유회 및 설명회 온라인으로 공개 - 2일 울산교육청 홍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4-02 22:30:4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2019년 학교공간혁신 프로젝트 최종 결과 공유회 및 2020년 사업 설명회를 2일 울산교육청 홍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당초 계획은 2일 오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울산 전 교육기관 관계자들과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대상자들이 함께 하는 자리에서 2019년도 사업 결과를 서로 공유하고 2020년 사업 기본 계획을 안내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공개로 진행했다.

 

울산교육청 홍보 유튜브 채널에 최초 공개된 영상에는 시교육청에서 1년간 진행한 전체 진행 프로세스에 대한 영상, 2019년 학교공간혁신 사업에 참여한 8개 학교(고헌초, 매산초, 병영초, 삼정초, 호계초, 천상중, 화암중, 무룡고)별 프로젝트 추진 결과, 총괄기획가의 강의, 사업담당자의 2020년 사업 기본 방향과 10개 학교 공모 내용에 대한 설명 내용이 담겼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 교원, 학부모, 촉진자, 설계자 등에 대한 설문 분석 결과 만족도는 98% 이상으로 나타났으며, 이번 사업의 주인공은 학생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습 공간 재구조화의 취지를 잘 살려냈다는 평가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학생들이 직접 만든 학교 공간을 활용하지 못해 아이들의 실망과 아쉬움이 클 것이다하루 빨리 상황이 종료되어 아이들을 따뜻하게 품어줄 이 공간에서 희망의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